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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등 주요 그룹사, 대내외 불확실성 속에도 성장세 지속

한미그룹이 그룹사들의 고른 성장을 확인한 2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새로운 성장 전략이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다.

25일 한미그룹은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의 2분기 잠정 실적을 공시했다. 특히 한미사이언스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9.4%, 영업이익 30.7%, 순이익 39.2% 증가하며 실적 개선을 이뤘다.

먼저, 한미사이언스는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2분기 연결 기준 3383억원의 매출과 346억원의 영업이익, 283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4% 증가한 수치이며,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30.7%, 39.2% 상승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6704억원으로 전년 대비 6.5% 늘었고, 영업이익 617억원, 순이익 528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는 헬스케어 사업 부문 전년 동기 대비 24.6% 증가한 35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2865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해외 수출 확대에 힘입어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제이브이엠은 오는 30일 2분기 실적을 공시할 예정이다. 

한미약품은 상반기 원외 처방실적 5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주요 개량·복합 신약의 성장세에 힘입어 매출 3613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604억원을 기록했다.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의 2분기 원외처방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성장한 560억원을 기록했고,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360억원, 위식도역류질환 제품군 ‘에소메졸패밀리’ 157억원 등 매출을 올렸다. 이 같은 원외처방 실적을 토대로 올해 8년 연속 제약업계 원외처방 1위 달성이 기대된다. 

미래 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R&D에도 매출의 14%에 해당하는 504억원을 투입했다. 하반기에도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의 임상 성과를 다양한 학회에서 발표할 예정이며, 앞선 제제기술을 토대로 창출한 신제품(아모프렐 등)이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현지법인 북경한미약품은 2분기 연결기준 매출 867억원과 영업이익 167억원, 순이익 155억원을 기록했다. 북경한미의 경영 효율화 추진과 시장 내 유통재고의 소진이 지속되며, 전 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회복세를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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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동맥경화도 간이검사’ 건강캠페인 전개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박창우, 이하 건협서울강남지부)는 지난 7월 23일,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동맥경화도(말초혈액순환) 간이검사’ 건강체험터를 운영했다. 이번 건강체험터는 고령화 시대에 맞춰 혈관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주민 스스로의 건강 인식 향상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손가락 끝에서 얻은 비침습적 검사를 통해 말초 혈액 순환 상태와 혈관 노화 정도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검사 결과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건강정보 제공 및 2025년 국가건강검진 안내도 병행하여 이루어졌다. 특히 동맥경화도 간이검사는 비침습적이며 짧은 시간 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어르신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박창우 강남지부 본부장은 “건강체험터를 통해 지역사회 내 건강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에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과 예방 중심의 보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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