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대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동네산책’ 서비스에 병원을 새로운 보상 장소로 추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동네산책’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전국의 산책 가능한 공원을 안내해주고, 해당 장소를 방문하면 캐시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다.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자연스럽게 습관화할 수 있도록 유도하며, 지역 내 이동과 활동을 장려해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상 장소에 병원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사용자들은 공원과 함께 더 다양한 장소에서 건강한 걷기 습관과 보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는 앱 내 ‘동네산책’ 메뉴를 통해 병원 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장소 근처에 도달하면 캐시를 받을 수 있다.
병원 관련 데이터는 병원찾기·병원예약 서비스인 ‘캐시닥’과의 연동을 통해 확보 및 관리된다. 캐시닥은 넛지헬스케어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로, 기존에도 캐시워크 앱 내에서 대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동네산책’까지 연동 범위가 확대되며 활용도가 한층 높아졌다.
병원 정보에는 위치뿐 아니라 진료 상태(진료 중, 마감, 예정, 점심시간), 사용자 리뷰, 즐겨찾기, 전화 연결 기능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되어 접근성과 활용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