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코리아가 뷰티 리터러시(Beauty literacy, 뷰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생활과학 문해교과서’ 개발부터 유튜브 콘텐츠 제작, 현장실습까지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해 3월 맺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뷰티 리터러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공동 기획·제작해 보급했다. 해당 교과서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과학 지식을 담고 있으며, △올바른 셀프 염색법 △올바른 두피 및 모발 관리법 △자외선차단제 바로 알기 △기본적인 스킨케어 루틴과 피부고민에 따른 제품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접하는 화장품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올바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전국 94개 기관에 걸쳐 2천 5백 여 명에게 5천 권 보급이 완료됐으며, 올해 안에 선착순 접수를 통해 2천 4백 권을 추가로 보급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