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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VI, 첫 글로벌 공익마케팅 캠페인 전개

국내에 본부를 둔 최초의 국제기구인 IVI(국제백신연구소)는 국제사회에서의 인지도 제고와 개발도상국 백신 지원을 위한 기금조성을 위해 ‘당신의 세상을 선택하세요(Choose Your World)!’라는 글로벌 공익마케팅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개도국 주민들을 위한 백신의 개발과 보급을 위해 설립된 국제기구인 IVI가 처음으로 시행하는 글로벌 공익 마케팅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공익광고 영상물 및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IVI 및 IVI가 진행 중인 질병퇴치 활동을 소개하며, 온라인 기부가 가능한 영어 및 한국어 캠페인 홈페이지(http://kr-choose.ivi.int)도 운영된다. 또한, 많은 대중들의 캠페인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전통적인 미디어는 물론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와 같은 SNS 등을 통해서도 폭넓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특별 제작된 영상물은 IVI에 대한 작은 후원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설명함으로써 아직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IVI의 사명과 역할을 보다 이해하기 쉽게 역동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후원자는 영상물을 통해 자신의 후원금이 첨단 연구, 새로운 백신의 개발과 사용승인 및 질병 위험지역 주민들에 대한 보급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다. 또한, 본 영상물은 후원자를 격려하고 잠재 후원자들의 인식을 확대함으로써 IVI의 공중보건 및 연구 활동에 대한 관심과 후원을 당부하고 있다.

IVI의 토머스 위어즈바(Thomas Wierzba) 백신 개발 및 보급담당 사무차장은 “IVI는 이 캠페인을 통해 백신으로 쉽게 예방될 수 있는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의 주민들을 위한 작은 나눔이 얼마나 큰 도움을 줄 수 있는지 묘사하고자 했다”며, “이번 캠페인은 IVI가 시행하는 과업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우리의 비전을 전 세계와 나누고자 한다”고 밝혔다.

IVI는 안전하고 저렴하며 효과적인 백신의 발굴, 개발 및 보급을 그 사명으로 하고 있다. 국제 과학계, 공중보건 기구, 각국 정부 및 산업계와 협력을 통해 IVI는 실험실에서의 백신 발굴과 개발에서부터 개도국 현지의 백신 평가, 백신이 필요한 국가들에서의 지속가능한 도입 촉진에 이르기까지 백신개발 전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IVI는 콜레라, 장티푸스, 뎅기열 등의 질병을 주요 연구대상으로 선정, 활발한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IVI의 대표적인 성과로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사용승인을 받은 세계 최초의 저가 경구 콜레라 백신인 ‘샨콜’의 개발을 손꼽을 수 있다. 이 백신은 기존 백신에 비해 매우 저렴하고 장기적인 예방 효과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어 현재 세계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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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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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다" 질병관리청( 청장 지영미) 은 2025 세계 알레르기 주간(World Allergy Week 2025) 을 맞이하여 6월 29일(일)부터 7월 5일(토)까지 주요 알레르기질환의 예방과 대처 방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알레르기기구*에서 올해의 주요 질환으로 선정한 아나필락시스( 급성중증과민반응) 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응급상황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여 국민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질병관리청은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하고 예방과 대처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알자내몸(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운 내 몸)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전국 지자체,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 다각적인 대국민 홍보를 추진한다. 각 지자체는 지역주민에게 질병관리청에서 배포한 슬로건, 포스터, 영상 등 홍보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질병관리청과 시도에서 공동 운영 중인 시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온·오프라인 교육과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세계 알레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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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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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한결핵협회·마이허브와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시작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전세환)는 27일 서울 코엑스 광장에서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공지능(AI) 기반의 흉부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한 버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여, 인지하지 못했던 폐 결절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 및 메디컬 AI 솔루션사 마이허브(대표 양혁)와 협력해 전국적으로 ‘폐건강 체크버스’를 운영한다. 폐암은 2023년 기준 국내 전체 암 사망률 1위 암종이며, 암이 발생한 장기를 벗어나지 않은 병기에 발견 시 5년 상대생존율이 79.8%로 매우 높지만, 전이된 경우 생존율은 12.9%까지 급격히 떨어진다. 원격 전이 상태로 진단받은 환자가 40% 이상으로, 정기 검진의 중요성이 크다. 불확실한 폐결절 확인은 폐암 조기 진단에 필수적이다. 저선량 흉부 CT는 폐암 조기 발견과 사망률 감소에 효과적이며, AI가 탑재된 흉부 엑스레이는 일반 엑스레이보다 폐 결절 발견에 더욱 효과적이다. 국내 연구에서 AI 적용 그룹의 폐 결절 검출율이 비AI 그룹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또한 흉부 엑스레이에서 발견되는 비정상 소견은 다양한 폐 및 심혈관 질환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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