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확산’과 ‘뽀드득 뽀드득 어린이 손 씻기’를 주제로 각각 실시된 국민참여 손수제작물(UCC) 공모전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을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대강당(충북 오송 소재)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확산’ 주제에서는 UCC 부문 5개 및 포스터 부문 6개의 수상작을, ‘뽀드득 뽀드득 어린이 손 씻기’ 주제에서는 UCC 부문 5개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확산을 위한 UCC, 포스터 공모전’은 지난 5월 1일부터 7월 25일까지 식품첨가물 안전‧안심과 관련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은 UCC(전국민 대상)와 포스터그리기(초등학생 대상) 2개 부문으로 진행하였다.
UCC는 60개, 포스터그리기는 25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부문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를 선정하고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이번 수상작들을 학교, 소비자 단체 등에 제공하고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게시하여 국민들이 쉽게 접하게 하고 식품첨가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먹거리 안전에 대한 신뢰를 제고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는 어린이들의 손 씻기 습관화를 위해 실시한 ‘뽀드득 뽀드득 어린이 손 씻기 UCC 공모전’에 대한 수상도 함께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지난 6월 8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하였다.
손 씻기 홍보 노래에 맞춰 어린들이 율동과 함께 손 씻기를 재미있게 생활화하는 모습을 담은 155개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이 중 5개 작품을 선정하여 식약처장상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