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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안과병원, 서비스디자인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한국표준협회•한국서비스경영학회 공동주최로 6....고객중심서비스 구현 위한 전직원 참여 개선활동 인정받아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원장 김용란)이 6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 공동주최로 열린 ‘2017 서비스디자인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의료기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진대회는 지난 달 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발표한 김안과병원의 주제는 '2017 김안과병원 서비스디자인 프로젝트'였으며, 박상아 CS 강사의 인상 깊은 발표로 높은 관심을 받은 뒤 수상의 영광까지 누리게 되었다.


김안과병원은 '고객중심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이미 지난 3월 특별 TF 팀을 구성한 뒤 TF팀의 주도 아래 전직원이 40개 조로 나뉘어 각 조별로 개선할 사항을 찾아내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4개월에 걸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러한 각 조별활동은 중간보고를 통해 피드백을 받고, 다시 최종안을 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최종적으로 지난 달 20일 전직원이 모인 가운데 예심을 통과한 14개조가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직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각 조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쏟아냈으며, 이 가운데 실현 가능한 내용들은 이미 적용이 되기 시작했다.


한편 ‘서비스경진대회’는 한국표준협회가 서비스 산업 및 공공행정 분야의 창조적인 서비스 디자인 추진활동 사례를 발굴해 변혁적 서비스의 중요성을 제고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한국서비스경영학회와 공동으로 2014년부터 개최해오고 있으며 올해가 4회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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