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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日 평균 걸음 수 전월 대비 10% 줄어...장마와 폭염 탓?

7월 들어 연이은 장맛비와 폭염 영향으로 야외활동이 크게 줄어들면서 걸음 수 역시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헬스케어 스마트밴드 스타트업 직토(대표 김경태)는 지난 6월부터 베타서비스를 개시한 걸음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더챌린지(THE CHALLENGE)’앱 가입자 중 3천명의 표본을 추출해 걸음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7월의 1일 평균 걸음 수는 7093보로 전월(6)7926보에 비해 10.5%, 833보나 줄어들었다고 2일 밝혔다.

 

걸음데이터 통합 플랫폼인 더챌린지는 직토의 스마트밴드(직토워크) 사용자뿐 아니라 스마트워치(삼성기어/애플워치)와 스마트밴드 (직토워크/핏빗/가민)는 물론 스마트폰 건강앱(구글핏/아이헬스) 사용자들이 등록하기만 하면 더챌린지사용자들과 함께 걷기 경쟁과 일별 목표 걸음 수 미션 수행에 참가해 보상받을 수 있는 워킹 챌린지 앱이다.

 

7월의 하루 평균 걸음 수에서는 전월에 비해 여성이 남성보다 감소 폭이 더 컸다. 여성의 경우 7월 일 평균 걸음 수는 6361보로 전월의 7250보 대비 12.3%(889)가 줄어든 반면 남성은 68602보에서 77826보로 9% 감소하는데 그쳤다.

 

7월 들어 걸음 수가 크게 줄어든 이유는 7월 내내 이어진 장맛비와 무더위로 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직토는 설명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한 달간 호우특보(주의보 및 경보 포함)가 발령된 일수는 전국 기준(지역을 불문하고 특보가 내려진 날)으로 20, 폭염특보(주의보 및 경보)19일이었다.

 

한편 스마트밴드 및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착용한 사용자가 스마트폰 건강앱(Fitness App) 사용자에 비해 2천보 가까이 더 많이 걸은 것으로 집계됐다. ‘더챌린지가입자 중 직토워크·핏빗·애플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걸음데이터를 동기화한 사용자들의 7월 일 평균 걸음 수는 8745보를 기록했으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같은 기간 일 평균 걸음 수는 6815보로 무려 1930보나 적게 걸었다. 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용자들이 걷기와 운동에 대한 관심과 의지가 일반인(스마트폰 건강앱 사용자) 보다 높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직토측은 해석했다.

 

연령대별로는 남성과 여성 모두 50대의 7월달 일 평균 걸음 수가 각각 8749보와 7727보로 가장 많았다. 가장 적게 걸은 연령대는 남성의 경우 7403보를 걸은 20, 여성은 6032보를 기록한 30대였다.

 

직토의 김민석 마케팅이사(CMO) “7월 내내 연이은 폭염과 장맛비 탓으로 걸음 수가 크게 줄어들었으며, 8월에도 계속되는 무더위로 걸음 수는 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폭염 속 지나친 운동은 피해야겠지만 그럼에도 무더운 시간을 피해 아침과 저녁 시간을 이용해 꾸준하게 하루에 만보 정도를 걷는 것이 건강을 지키고 더위도 이기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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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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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