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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웍스, `가족친화기업 인증’ 획득

의료 및 특수 영상 솔루션 전문기업 뷰웍스(대표 김후식)가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직장문화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하여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뷰웍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뷰웍스의 우수한 가족친화경영 운영체제와 임직원들의 일과 가정 양립 지원, 유연근무제도 및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뷰웍스는 또한 이로 인해 회사 이미지 제고는 물론, 우수인력의 채용과 확보, 임직원의 직무만족도 및 가족생활 만족도 증가, 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 촉진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뷰웍스는 지난 2013년부터 임직원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차출퇴근제를 도입해 생산성 향상과 업무 만족도 향상을 꾀하고 있다. 또 장기 근속 직원들에게 자기개발과 리프레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7년이상의 근속년수 직원들에게는 7년마다 30일간의 유급 장기 근속 휴가를 부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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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주간 캠페인 운영 질병관리청(청장 임승관)은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주간(매년 11. 18.~11. 24.)」을 맞아, 항생제 내성의 심각성을 알리고 국민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항생제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9년부터 항생제 내성을 인류가 직면한 10대 공중보건 위협 중 하나로 지정하였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대중의 인식 제고를 강조하는 글로벌 캠페인*의 운영과 동참을 촉구하고 있다. 항생제 내성은 세균이 반복적인 항생제 노출로 약효에 적응하면서, 기존 치료제가 더 이상 듣지 않게 되는 현상으로, 질병의 치료 실패와 의료비 증가를 초래한다. 다만, 항생제 내성은 ‘예방이 가능한 위협’으로, 우리 모두가 함께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적정 사용을 위해 노력한다면 이러한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에, 질병관리청은 이번 인식주간을 기념하여, 올바른 항생제 사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실시한다. 국민과 의료인이 함께 항생제 내성 예방관리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행동’과 ‘실천’을 강조하는 슬로건을 제작하여, 국민에게는 일상 속 올바른 항생제 사용 실천을, 의료인에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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