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의·약전문가, 의약품 도매상 종사자에게 의약품 회수정보와 같은 의약품 속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해 ‘의약품 속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무료로 배포한다.
이번 애플리케이션은 의약품 안전성 서한(속보)를 확인할 수 있는 안전성 정보, 전문·일반의약품의 회수·판매중지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회수·폐기 정보(원료의약품 및 한약재 제외)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식약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되는 신규 정보 발생시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에 알람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해당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푸쉬(PUSH)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식약청은 이번 애플리케이션 통해 의·약전문가, 의약품 도매상, 의료기관 종사자 등에게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의약품 안전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의약품 사용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하였다.
‘의약품 속보’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PLAY에서 ‘의약품 속보’ 또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고,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이미 배포된 ‘온라인 의약도서관’ 애플리케이션에 이번 서비스가 추가로 업데이트 되었기 때문에 ‘온라인 의약도서관’ 또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거나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면 활용 가능하다.
<첨부> ‘의약품 속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주요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