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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제약, ‘대원 MR인증 시험’ 실시... 영업사원 경쟁력 확보

약제약리 ,제품지식 각 70문항 출제 2개 과목 평균 80점 이상을 받아야 통과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이 영업사원들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업계의 영업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전문성을 갖춘 영업사원이 중요한 가치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대원제약은 지난 13일과 14일 양일간 사원 ~ 대리급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대원 MR인증 시험’을 실시했다.

 

‘대원 MR(Medical Representativeㆍ의약정보담당자)인증 시험’은 영업사원들의 의약품 기초지식 등 학술적 역량 강화를 위해 도입된 자체 교육프로그램으로, 제약업 전반에 대한 지식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제약협회 주관 MR인증 시험과는 달리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지식을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시험은 ▲약제약리 70문항 ▲ 제품지식 70문항 모두 객관식으로 출제되며, 2개 과목 평균 8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된다.

          

시험에 참가한 의약부 이정환 사원은 “업무와 공부를 병행하느라 매우 힘들었지만 회사의 제품과 약학분야 전반에 대해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고객에게 설득력 있는 의약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

다.

 

또한 대원제약은 신입사원과 선배 간의 일대일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의 조기 정착을 돕고 있다.

 

멘티(신입사원)과 멘토(선배)는 6개월 동안 거래처를 함께 방문하며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영화 관람, 맛집 탐방,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한다. 회사는 멘토와 멘티들이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OT, 스토리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모범적인 멘토, 멘티에게는 포상을 하기도 한다.

 

대원제약 영업혁신팀 정선희 팀장은 “우리 회사는 영업사원 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별도의 교육 전담팀을 운영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영업사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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