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이어스(대표이사 사장 이동수)는 자사의 영유아 폐렴구균 단백결합백신 프리베나 13이 최근 브랜드 홈페이지(www.prevenar13.co.kr)를 오픈하고 아이폰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아임유어 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프리베나 13의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은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프리베나 13과 소비자간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폐렴구균성 질환과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영유아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크게 3개의 메뉴로 구성된 프리베나 13의 홈페이지는, 프리베나 13의 효능∙효과 및 접종법 등 자세한 제품정보를 제공하는 ‘프리베나 13이란?’을 비롯, 폐렴구균과 폐렴구균 감염으로 인한 질환을 소개한 ‘우리 아이 위협하는 폐렴구균’, 예방접종 전반에 대한 정보가 담긴 ‘유용한 예방접종 정보’등 등 5세 이하 자녀를 둔 엄마들의 눈높이에 맞춰 폐렴구균성 질환 및 제품정보에 대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보다 쉽게 제공한다.
특히 ‘동화로 보는 프리베나 13’은 아이와 엄마가 함께 볼 수 있는 약 4분 가량의 애니메이션으로, 폐렴구균성 질환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친근하고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아이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권장하는 전체 예방접종 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예방접종 스케줄’도 제공되며 파일로 다운받거나 인쇄해 개별 소지가 가능하다.
토탈 육아 관리 어플리케이션 ‘아임유어 맘’은 복잡하고 어려운 육아관리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6가지의 주요 기능으로 구성된 ‘아임유어 맘’은 상세 예방접종 정보 및 예방접종 알람 기능 등 아이의 예방접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생아부터 생후 60개월까지의 월령별 육아정보, 모유 수유와 이유식에 대한 유용한 정보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자녀의 사진과 함께 성장일지를 기록하는 일기의 기능도 제공한다. ‘아임유어 맘’은 아이폰 및 아이팟, 아이패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국화이자제약 스페셜티케어 사업부 오동욱 전무는 “수막염, 패혈증 등을 포함한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은 5세 미만에서 전세계적으로 높은 사망률을 보이는 치명적인 질환으로, 백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중요성과 구체적인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경로가 엄마들에게 매우 한정되어 있었다.”며, “이번 프리베나 13의 브랜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아임유어 맘’이 뛰어난 접근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폐렴구균성 질환과 백신 접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 궁극적으로 영유아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통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리베나 13의 접종은 생후 2, 4, 6개월의 3회 기초접종과 12~15개월 사이 추가접종의 총 4회 접종이 권장된다. 이미 기존 프리베나로 4회까지 접종을 마친 소아의 경우, 생후 15개월~72개월 미만에 프리베나 13을 1회 보강접종을 통하여 추가된 6종의 혈청형에 대한 면역반응을 유도할 수 있다.
지난 해, 프리베나13은 과학적 우수성과 공중보건문제 해결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제약계의 노벨상이자 가장 영예로운 상이라 불리는 ‘프릭스 갈렌 USA상’(Prix Galien USA Awards)을 수상한 바 있다.
프리베나 13은 기존 프리베나에 포함된 7 종의 혈청형(4, 6B, 9V, 14, 18C, 19F, 23F)에 6 종의 혈청형(1, 3, 5, 6A, 7F, 19A)을 추가한 백신으로, 13 종의 혈청형에 의한 침습성 폐렴구균질환과 급성중이염 예방에 허가 받았다. 현재 100 여 개 국에서 허가를 받고, 이미 미국과 유럽 주요 국가를 포함한 50 여 개 국에서 국가필수접종 프로그램에 도입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10년 3월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아 사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