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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충북 바이오헬스 전주기 전략세미나 성료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이 주최하는 “충북 바이오헬스 전주기 전략세미나(의료기기중심)”가 지난 7일(목) 오후1시30분부터 베스티안병원 7층 대강당에서 의료기기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충청북도 오송 제2산업단지(약100만평)에 입주를 앞둔 의료기기 및 의약품 회사들의 건축설계 및 시공을 앞두고 있다는 시기적인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마련되었다.


특히 의료기기는 품질경영, 인허가, 그리고 글로벌 진출이라는 공통의 애로사항을 가지고 있는 산업이다. 이러한 애로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GMP 개념 이해, GMP 개념설계부터 시공까지의 전주기 단계별 주요사항을 점검하기 위해서 마련된 세미나다.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 성창민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베스티안 임상시험센터는 의료기기 제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임상시험을 통해서 기업을 돕고자 한다. 오늘 세미나를 통해서 우수한 의료기기 기업들이 성장 발전하기를 바란다. 앞으로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서 기업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안전과에서 △의료기기 GMP제도의 이해 라는 주제로 오창헌 정책원구원이 발표하였다. 오창헌 연구원은 ISO 13485(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의 2016년 버전의 변경사항을 설명하였다.


㈜바이오써포트 파마디자인사업본부 박동석 이사는 2시간에 걸쳐 △GMP 공장 컨셉디자인에서 기초설계까지 △GMP 밸리데이션 준비에서 생산까지의 과정을 강의를 통해 실제 GMP공장을 설립하는 기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개념설계부터 상세설계 시공, 그리고 벨리데이션까지 각 과정에 대한 설명과 관련 지표들을 소개하였으며, 벨리데이션의 개념 및 계획에 있어서는 설치적격성, 운전적격성, 성능적격성 평가에 대한 내을 소개하였다.


리데프의 강준석 대표는 △디자인을 중심으로 의료기기 개발사례라는 주제를 통해서 발표를 진행하였다. 기본적인 제품디자인의 본질적인 정의와 개략적인 설명에서 시작하여 의료기 디자인을 실제 진행 한 부분을 사례로 들었고 최근의 가장 핫한 디자인 트렌드를 예시로 하였다.


마지막으로 (재)베스티안재단 임상시험센터 성창민 센터장이 △임상시험 체계 및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하고, 오송 첨단 의료복합단지 내의 임상시험기관으로서의 역할 및 의료기기 개발기관들과의 협업프로세스를 설명하였다.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리젠케어 손태식 대표는 ‘오는 12월 오송 제2산업단지에 의료기기 공장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사적인 학습의 기회라 생각하고 참석하게 되었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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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은염이나 치주염 예방 하려면... 염화나트륨, 초산토코페롤, 염산피리독신, 알란토인류 등 함유 치약 도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구강에 자주 사용하는 의약외품인 치아미백제, 구중청량제, 치약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법, 주의사항 및 온라인 부당광고 사례 등 안전사용 정보를 안내한다. 치약미백제, 구중청량제 및 치약은 제품의 형태에 따라 사용법이 다르므로 제품의 용기·포장이나 첨부문서에 기재된 용법·용량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올바르게 사용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효능·효과에 관한 거짓·과장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의약외품’ 표시와 식약처에 허가(신고)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미백제> 치아미백제는 착색 또는 변색된 치아를 미백기능이 있는 물질(과산화수소,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을 이용해 원래의 색 또는 그보다 희고 밝게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겔제, 첩부제, 페이스트제 등이 있다. 겔제는 치아에 흐르지 않을 정도로 바른 후, 제품마다 정해진 시간동안 겔이 마르도록 입을 다물지 말고 기다렸다가 30분 후에 물로 헹궈낸다. 첩부제는 박리제(치아부착면에 붙은 필름)를 떼어내어 치아에 부착했다가 제품 설명서의 사용시간에 맞춰 제거하며, 페이스트제는 적당량을 칫솔에 묻혀 칫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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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씨월드제약, CI 선포…리뉴얼 통해 기업 정체성 강화 비씨월드제약(200789)은 회사 창립 19주년을 맞아, 회사의 철학과 가치를 명확히 시각화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새롭게 정립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새롭게 정립된 CI는 유기적인 순환과 연결을 상징하는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이 심볼마크는 회사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헬스케어 산업의 핵심 가치를 생명력 있는 형태로 시각화했으며, 혁신성과 책임감을 담아내는 상징적 요소로 설계됐다. 문자 조합은 소문자를 활용하여 아이덴티티를 더욱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소문자 사용은 친근하고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며,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해온 비씨월드제약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했다. CI의 블루 컬러는 생명력과 지속 가능성을 상징한다. 기존의 그라데이션 컬러를 과감히 제거하고, 디지털 환경에서도 일관되게 구현 가능한 진청색 단일 컬러로 통일했다. 이를 통해 비씨월드제약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추구하는 혁신성과 책임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메인 타이포그래피는 심볼마크와 조화를 이루며, 순환과 연결이라는 메시지를 표현한다. 또한 서브 타이포그래피 역시 동일한 메시지를 반복 강조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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