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4 (금)

  • 맑음동두천 1.2℃
  • 구름조금강릉 9.0℃
  • 맑음서울 5.2℃
  • 박무대전 2.7℃
  • 박무대구 4.2℃
  • 맑음울산 8.9℃
  • 맑음광주 7.0℃
  • 맑음부산 10.8℃
  • 맑음고창 2.9℃
  • 구름조금제주 12.9℃
  • 맑음강화 3.5℃
  • 맑음보은 0.1℃
  • 맑음금산 1.4℃
  • 맑음강진군 9.3℃
  • 맑음경주시 3.3℃
  • 맑음거제 7.4℃
기상청 제공

GSK 한국법인 대표 줄리엔 샘슨,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국내외 의료 종사자를 위한 재정적 지원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국제 공조 지원 중

GSK 한국법인 대표 줄리엔 샘슨이 의료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국내 의료진에 감사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지난 4일 동참했다. 줄리엔 샘슨 대표는 다국적 제약사 최초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며, 코로나19 감염 치료와 확산 예방을 위한 의료진 노력에 존경을 표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사무총장의 지목을 받은 줄리엔 샘슨 대표는 캠페인을 상징하는 동작 사진과 #ThanksToChallenge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3개 해시태그를 GSK 글로벌 공식 페이스북과 링크드인에 게재했다. 게시글에는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애써 주시는 의료진의 헌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며 “한국 정부와 국민의 모범적인 대응에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GSK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국내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해,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덕분에캠페인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하며 참여할 수 있다.


줄리엔 샘슨 대표는 다음 주자로 KRPIA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 이영신 상근부회장과 ECCK(주한유럽상공회의소) Christoph Heider를 지목하며 캠페인 동참을 요청했다.


한편, GSK는 업계 선도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전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의료진을 위한 재정적 지원에 함께하고 의료 종사자들의 개인 보호 장비를 지원하기 위해 UN기구와 WHO가 설립한 ‘The COVID-19 Solidarity Response Fund’에 1천만 달러(한화 약 122억원)를 기부했다.


또한, 여러 국가들의 진단 검사를 도울 수 있는 여분의 시약들을 기부하고, 의료진을 위한 추가적인 개인 보호 장비를 지원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GSK 한국법인 또한 경북지역 의료진을 위해 긴급구호 물품인 마스크 1만개를 지원하는 등 국내 코로나19 극복 노력에 일조하고 있다.


글로벌 백신 판매 1위 기업인 GSK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북미, 유럽, 중국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맺고, GSK의 핵심 기술인 전염병 백신 항원보강제 플랫품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항원보강제는 면역 반응을 강화시키기 위해 백신에 사용되는 기술로, 백신만 사용했을 때 보다 더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면역성을 촉진한다. 항원보강제 기술을 사용하면 백신 개발에 필요한 도즈 당 항원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더 많은 백신 생산이 가능해져 많은 사람에게 백신을 제공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동아제약,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수상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제27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한다. 동아제약은 100년 가까이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제품 출시로 국민 건강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20년 이후 디자인 전담 조직을 중심으로 주요 브랜드의 패키지 리뉴얼 프로젝트를 추진했으며, 프로젝트를 통해 미적 개선을 넘어 제품 기능의 직관적 전달과 현대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재구성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표적으로 감기약 브랜드 ‘판피린’은 ‘ㅍ’자음을 그래픽 모티브로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한국적 정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소비자에게 친숙하고도 세련된 이미지를 전한다. 오랜 시간 대한민국 국민의 피로회복을 책임지고 있는 ‘박카스’는 고유의 심볼과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브랜드 헤리티지를 이어가고 있으며, 구강케어 브랜드 ‘가그린’은 치아 모양을 형상화한 제품 디자인과 제품의 용도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