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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업체 관심도 1위는 어디?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애경 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연일 700명 안팎으로 발생하면서 대확산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를 대상으로 올 2~4월 '코로나19' 정보량을 조사한 결과 'LG생활건강'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2020년 2~4월과 2021년 2~4월 두 기간을 대상으로 국내 주요 3개 화장품사의 '코로나19' 키워드의 포스팅 수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분석대상 업체는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LG생활건강(부회장 차석용) ▲아모레퍼시픽(회장 서경배, 대표 안세홍)  ▲애경(애경산업 부회장 채동석, 대표 임재영) 등 총 3곳이다.

정보량 검색시 '화장품 회사' 이름과 코로나19' 키워드간 한글 기준 15자 이내만을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수도 있다.

분석 결과 올해 온라인 게시물 수를 의미하는 정보량이 가장 많은 화장품사는 'LG생활건강'으로 총 2109건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정보량은 3242건이었으나 올해는 1133건, 34.9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 2~4월 관심도 2위는 '아모레퍼시픽'으로 2075건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는 3284건으로 1위를 기록했으나 올해는 1209건, 36.81% 감소하면서 LG생활건강에 관심도 1위 자리를 내주었다.

'애경'은 올해 748건으로 3개사중 가장 적었으나, 전년 동기비 감소율은 25.42%(-255건)로 가장 낮아, 꾸준함을 보여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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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계,도수치료 등 3개 비급여 관리급여 지정 강행에 강력 반발…헌법소원 등 법적 대응 시사 대한의사협회가 정부의 ‘관리급여’ 정책 강행에 대해 “법적 근거도, 의학적 타당성도 없는 위법한 결정”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의협은 이번 조치가 환자의 치료권과 의사의 진료권을 동시에 침해하는 중대한 정책 오류라며, 즉각적인 철회와 원점 재검토를 촉구했다. 의협은 15일 기자회견문을 통해 “정부는 지난 9일 비급여관리정책협의체라는 형식적 절차를 거쳐 도수치료, 경피적 경막외강 신경성형술, 방사선 온열치료 등 핵심 비급여 항목 3가지를 관리급여로 지정했다”며 “이는 의료계의 지속적인 협의 요구와 전문가 의견을 외면하고, 실손보험사의 이익만을 대변한 일방적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의협은 관리급여 제도 자체의 위법성을 강하게 문제 삼았다. 의협은 “관리급여는 급여라는 명칭을 사용하지만 본인부담률 95%를 적용해 사실상 비급여와 다르지 않은 구조”라며 “국민을 기만하는 동시에 행정 통제를 강화하기 위한 옥상옥 규제”라고 지적했다. 더 나아가 “관리급여라는 새로운 급여 유형은 국민건강보험법 어디에도 근거가 없다”며 “법률적 근거 없이 선별급여로 위장해 5%만 보장하는 제도를 신설한 것은 법률유보 원칙을 정면으로 위반한 행위”라고 강조했다. 비급여 증가의 책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