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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제약 ‘이지엔’, 공식 틱톡 팔로워 수 10만 돌파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자사의 셀프 헤어 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의 틱톡 팔로워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 이지엔은 지난해 7월 글로벌 숏폼 플랫폼인 ‘틱톡’에 브랜드 계정을 론칭했다. 당시 오픈 하루 만에 1천 명, 한 달 만에 2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해외 MZ를 대상으로 큰 관심을 모았고, 론칭 1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 총 팔로워 수 10만 명, 누적 좋아요 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염색약 브랜드 중 틱톡 팔로워 수 1위를 달성하게 됐다.

이지엔은 최근 1년간 소녀시대 태연을 글로벌 뮤즈로 선정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했고, 1,500만 팔로워의 메가 인플루언서 ‘종민오빠’를 틱톡 앰배서더로 지정하여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easy+&’ (쉽고 간편함을 넘어 재밌고 유니크한 경험을 선사)를 숏폼 브랜디드 콘텐츠로 확산시키며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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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의료체계 변화 오나...의협 "보건복지부를 ‘보건부’로 독립 시켜야" 대한의사협회는 10일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대선 후보들에게 합리적인 보건의료 정책을 제안하기 위한 정책제안서를 마련, ‘대한의사협회 대선 정책제안 보고회’를 개최했다. 의협은 이날 주요정당, 학회, 의사회 등 관련 단체들을 초청해 대한의사협회 대선기획본부에서 공식적으로 마련한 정책들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선 정책 제안의 핵심 키워드에는 ‘지속가능한 미래 의료체계 구축, 모두를 위한 보편적 의료서비스, 신뢰하고 안심하는 의료환경 조성’ 이 담겼으며, 특히 중앙부처인 보건복지부에서 ‘보건부’를 독립하여 부처를 신설하는 ‘의료 거버넌스 혁신’을 첫 번째 아젠다로 언급하는 등 대한민국 의료체계에 상당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사항들이 포함됐다. 이날 정책제안 보고회에서 개회사를 진행한 김택우 대한의사협회 회장은 “이번 정책 제안은 단순히 의사의 권익을 대변하는 주장이 아니라, 국민의 건강권을 지키기 위한 의료계 대표단체의 책임 있는 목소리” 라고 말했으며, “우리 의료계가 당면한 위기를 넘어, 국민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열기 위한 비전이자 약속”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창수 대한의사협회 대선기획본부 공약연구단장 겸 공약준비TF위원장은 “대한민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