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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단체

케이메디허브 입주기업 만족도 높아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 통해 맞춤형 컨설팅 지원 결과 만족도 점수 92.5점 달성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가 지난 3월 말 실시한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 기업만족도 설문조사결과 92.5점으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설문조사는 전담관리제도 수혜기업 22개사 중 17개 기업이 참여하였고 기업만족도 조사는 전담관리자(PM)의 기업지원활동의 전문성‧신속성‧책임성‧적극성 크게 4개 부문으로 이루어졌다.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는 재단이 보유한 우수 연구인력 및 장비인프라를 활용하여 단지 내 입주기업의 연구역량 제고와 사업화 촉진을 위해 제공하는 현장 중심의 수요자 맞춤형 컨설팅 지원제도이다.

지난해 3월부터 위 제도를 도입하여 신약‧의료기기 연구개발 기획에서부터 시제품제작, 전임상, 시험검사 및 인허가, 사업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무료로 컨설팅을 지원해왔다. 

케이메디허브 연구원을 전담관리자(PM)로 선정하여 기업이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에게 매우 실효성 있는 제도이다.

현재 신약개발분야 6개 기업과 의료기기개발분야 17개 기업, 총 23개 기업이 지원을받고 있으며, 실제로 기업 현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앞으로 입주기업 전담관리제도를 발전시켜 지금보다 더 많은 기업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획 중이다.

당초 단지 내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지원해왔으나, 서울을 비롯한 타 지역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단지 외 기업들에게도 지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난 해 11월에 대구본부세관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으로 올해 4월부터 대구본부세관과 공동으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관세행정 교육과 의료제품 해외 수출입 애로사항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금년 1월 식약처에서 케이메디허브로 파견근무를 하게 된 규제지원단장을 중심으로 식약처 인허가에 필요한 기술지원 및 방문상담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경기 불황속에서 힘들어 하는 입주기업들에게 재단이 도움을 드리게 되어 다행이고, 재단을 믿고 함께 나아가주셔서 감사하다”며  “재단이 보유한 우수인력과 연구인프라를 활용하여 기업들과 성공사례를 함께 만들어 가고, 이것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들이 재단에 찾아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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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 여름철 '삼계탕, 냉면, 김밥' 위생 점검... 66곳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여름철 다소비 식품인 삼계탕, 염소탕, 냉면 등을 조리해 배달·판매하는 음식점과 김밥, 토스트 등 달걀을 주요 식재료로 사용하는 음식점 총 5,630곳을 대상으로 7월 14일부터 18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검한 결과,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66곳을 적발해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등 조치를 요청했다. 주요 위반 사항은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판매 등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5곳, 기준 및 규격 위반 2곳, 표시기준 위반 1곳, 조리실 내 위생불량·위생모 및 마스크 미착용 등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 17곳, 폐기물 용기 뚜껑 미설치 등 시설기준 위반 17곳, 건강진단 미실시 24곳이다.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을 한 후 6개월 이내에 개선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점검과 함께 음식점에서 판매하는 삼계탕, 냉면, 김밥 등 조리식품 총 156건을 수거·검사한 결과, 김밥 2건에서 바실루스세레우스균과 대장균이 기준보다 초과 검출되어 해당 음식점들을 행정 처분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시장 규모가 크게 성장하고 있는 배달음식점의 위생·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다소비 품목을 대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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