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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병원 시니어코스메디케어실증센터,108만달러 수출 MOU 체결

전남대학교병원 시니어코스메디케어실증센터 수혜기업이 최근(5월 6~9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LCC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Beauty Expo 2023(IBE 2023)’에 참가해 총 108만달러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

시니어코스메디케어실증센터는 전남대병원을 비롯해 (재)광주테크노파크, 광주과학기술원,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로 구성,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의 지원으로 고부가가치 코스메디케어 신산업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17회를 맞은 IBE 2023은 뷰티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아시아 지역의 대표적인 뷰티박람회 중 하나다. 이번 IBE 2023은 200여개의 참가업체와 4만여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했으며, 전시업체와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는 B2B 플랫폼을 제공했다. 

IBE 2023의 지역 기업 참여는 (사)광주화장품산업진흥회를 주축으로 해외진출 지원을 통해 G(Gwangju)-Beauty 산업을 육성하고자 추진됐다. 이에 ㈜노아코스메틱, 아리뷔에 등 6개의 화장품 관련 지역 기업이 ‘코스메디케어 공동관’으로 참가해 기능성화장품 및 뷰티디바이스 등의 제품을 출품,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남대병원 시니어코스메디케어실증센터가 지원하고 있는 수혜기업인 ▲록바이오텍이 대만 HBello International Ltd.와 50만달러 ▲아리뷔에가 말레이시아 Mohd Radzuan Abdul Karim A.M.P와 20만달러 ▲㈜노아코스메틱은 말레이시아 Chuen Aesthetic Sdn Bhd와 12만달러 등 4개의 기업이 5개 국가 7개사와 총 108만 달러의 수출 MOU를 체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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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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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팥빙수·커피 배달 음식점 등 집중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조리해 배달·판매하는 음식점과 뷔페 등 음식을 대량 조리·판매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소비 증가가 예상되는 간식류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대량 조리 음식의 위생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점검 대상은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배달 음식점 ▲ 뷔페, 푸드코트 등 음식을 대량으로 조리·판매하는 음식점 중 최근 점검 이력이 없거나 식품위생법 등 위반 이력이 있는 업소 3,400여 곳으로 선정하였다. 주로 그간 위반 빈도가 높았던 ▲건강진단 실시 ▲식품·조리장의 위생적 취급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제빙기의 위생적인 관리 등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전반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 조리식품 200여 건을 무작위로 수거해 식중독균*등을 검사한다. 식약처는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하는 배달음식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다소비 배달음식을 선정하여 점검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소비 경향, 식중독 발생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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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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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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