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7 (토)

  • 구름많음동두천 17.6℃
기상청 제공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 어린이재활치료센터 확장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이사장 민병훈)은 3일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지역내 사회적약자에게 로봇재활치료를 지원하는 어린이재활치료센터를 크게 확장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허목 김해시보건소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차병열센터장과 송재식 김해시의원등 많은 외빈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함께 어린이 하지로봇재활치료기인 워크봇G와 상지재활로봇 Resilion U30A로 재활치료를 하고 있는 현장을 직접 둘러보았다.

김해한솔재활요양병원은 지난 5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3년 사회적약자 편익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8월 부터는 상지로봇, 어린이보행로봇, 인지재활치료로봇을 추가 도입하여 지역내 환자들이 로봇재활을 받기 위해 부산,양산등 타지역 병원으로 원정까지 가는 불편을 들어주고 있다. 뿐만아니라 2026년 12월까지 로봇재활치료 대상자로 선정되면 급여항목을 제외한 치료비의 50%는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배너
배너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배너

행정

더보기
식약처, 화장품 표시·광고 신뢰성 강화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이하 협회), 한국인체적용시험기관협의회(이하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 강화를 위한 협업 방안 등을 논의하는 정례회의를 5월 1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장품은 표시·광고를 하려면 인체적용시험 등 과학적인 절차와 방법에 따라 작성된 실증자료가 있어야 하며, 식약처는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실증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표시·광고 관리를 위해 지난해 6월 협회, 협의회와 ‘화장품 표시·광고에 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식약처와 협회, 협의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향후 화장품 표시·광고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 방안 ▲인체적용시험 근거 표시·광고의 실증 문제사례 조치결과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4월 식약처가 화장품 인체적용시험의 신뢰성·객관성 강화를 위해 개정한 ‘화장품 인체적용시험 및 효력시험 가이드라인’ 적용에 따른 업계 의견도 수렴한다. 이날 정례회의에서 신준수 바이오생약국장은 “화장품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제품 광고 규모도 증가하고 있어 시장 전체의 관리를 위해서는 정부의 관리와 함께 민간의 자정도 중요해지고 있다.”며, “표시·광고, 효능·효과에 대한 신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