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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식

스트라우만, 연 매출 3조 6,407억원 역대 최대 실적... 전년 대비 9.8% 증가

Straumann AXS, CoDiganostix AI 어시스턴트 등 선보이며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 성장

스트라우만 그룹(이하 스트라우만)이 자사의 2023년 연 매출액이 24억 스위스프랑(한화 약 3조 6,407억 원)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스트라우만은 지난 2월 27일(스위스 바젤 현지 시각 기준) 2023년 연간 보고서를 발표하고 자사 실적 및 주요 성과, 지역별 매출을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연 매출액은 전년 대비 9.8% 증가했으며, 유럽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에서 전반적으로 성과가 향상되었다. 

이에 따라 2023년 스트라우만의 세계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은 약 32%로, 세계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하게 유지했다는 분석이다.

스트라우만은 2023년 임플란트 분야에서 스트라우만 BLT 임플란트, 네오덴트(Neodent) 등 프리미엄 및 밸류 세그먼트 부문 모두에서 두 자릿수 규모의 성장을 기록하며 견고한 실적을 유지했다. 특히, 치과 투명교정 장치 클리어코렉트(ClearCorrect) 사업에서는 임상 교정 장치와 소프트웨어 측면에 새로운 기능이 도입되면서 더 많은 임상의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스트라우만 AXS, 코디엑스(CoDiagnostix) AI  어시스턴트 등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 성장
스트라우만은 디지털 덴티스트리 분야에서도 영역을 확장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임플란트 및 치열 교정에서 진료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디지털 플랫폼 스트라우만 AXS(Straumann AXS)를 추가 구축해 북미(NAM)지역에서 성공적으로 도입한 데 이어 2024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출시할 계획이다.

스트라우만의 임플란트 플래닝 및 가이드 디자인 소프트웨어인 코디엑스(CoDiagnostix)의 설치 사용자 기반은 2023년 두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며, 작년 4분기에 새롭게 출시된 코디엑스 AI 어시스턴트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플래닝 성능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갤보서지(GalvoSurge), 얼라이드스타(AlliedStar) 등 인수로 미래 성장 및 인재를 위한 투자 지속
스트라우만 그룹은 지난해에도 미래 성장과 인재를 위한 투자를 지속했다. 그룹의 투자 금액은 1억 8,900만 스위스프랑(한화 약 2천 8백억 원)에 달하며 주로 스위스, 브라질, 미국 및 중국의 생산 능력 확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6월, 스트라우만 그룹이 인수한 스위스 회사 갤보서지(GalvoSurge)는 임플란트 부작용 중 하나인 임플란트 주위염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세척 기계를 제조하는 업체로,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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