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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와 레저.신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문화상품점 ‘들락 DLAC’ 의 온라인숍 오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문화상품점 ‘들락 DLAC’ 의 온라인숍을 오픈했다.

들락 ‘DLAC’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하 전당)의 문화상품 브랜드로 독자적이면서 연결된 아시아의 문화(Dots and Linds of Asia Culture)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은 문화상품점 ‘들락’을 통해 아시아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독창적인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들락 ‘DLAC’ 은 디자인 문구류, 패션․생활용품부터 어린이 특화상품인 ‘들락 키즈’ 라인의 교구재, 놀이, 문구, 도서, 그리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시 및 공연 연계 상품인 ‘들락 콘텐츠’ 라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들락 에코백, ‘아시아 사운드 아카이브 프로젝트’ 바이닐 <예언>, ‘시아의 아시아 여행’ 옥스퍼드 블록 등이 있다.

들락 ‘DLAC’ 온라인 숍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지난 9월 30일부터 한 달간 전 품목 무료배송 이벤트를 실시하며, 매달 5명의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해 12월까지 총 15명에게 들락 베스트 상품들로 구성된 ‘들락 굿즈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들락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온라인 숍 회원 가입 인증 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동시에 진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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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정책,대대적 패러다임 바꿔야" 대한치매학회(이사장 최성혜)가 국회에서 열린 “치매 100만명 시대” 초고령사회 한국은 준비됐는가?" 정책토론회에서 초고령사회 진입 원년을 맞은 대한민국 치매 정책의 대대적인 패러다임 변화를 촉구했다.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실에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서영석 의원과 대한치매학회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됐다. 토론회 주제발표에는 고려대안암병원 신경과 이찬녕 교수, 한양대구리병원 신경과 최호진 교수가 참여했으며, 패널토론은 가천대길병원 신경과 박기형 교수가 좌장을 맡고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실 노인건강과 최승현 과장, 중앙치매센터 서지원 부센터장, 국민일보 민태원 의학전문기자, 한국노인장기요양기관협회 신은경 경기남부지부회장, 돌봄청년커뮤니티 ‘N인분’ 조기현 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를 공동 주최한 대한치매학회 최성혜 이사장은 “최근 알츠하이머병을 표적 치료하는 혁신신약이 출시되면서, 경도인지장애와 초기 치매 단계에서 적극적인 의료 개입이 가능해졌다”며, “치매의 조기 진단과 치료는 가족과 사회가 감당해야 할 돌봄 부담을 늦추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데 기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토론회를 공동 주최·주관한 서영석 의원(국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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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메딕스, 자사주 50억원 규모 매입 …”주주가치 제고” 휴온스그룹 휴메딕스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휴메딕스(대표 강민종)는 지난 7일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결정 및 자본준비금 이익잉여금 전환 결정을 공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사회를 통한 자사주 매입은 주주환원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5월 30억원 자사주를 매입한 이후 추가 진행을 결정했다. 휴메딕스는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안정적인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개별재무제표 기준 매출 1619억원, 영업이익 431억원, 당기순이익 39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각 6%, 16%, 58% 증가했다. 중국, 브라질 등 에스테틱 해외 수출이 늘었고 위탁생산(CMO) 수주가 증가하며 전문의약품 매출도 증가했다. 회사 측은 기업 가치가 지속 상승할 것이라는 예측을 바탕으로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다소 저평가된 주가를 부양해 주주와의 신뢰 관계를 굳건히 쌓아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임시주주총회 안건으로 통과한 자본준비금 감소의 건은 자본준비금을 이익잉여금으로 전환해 배당가능이익을 확보함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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