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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회 부산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 부산 2024’, 18일 개막

부산국제의료기기 전시회 ‘키메스 부산 2024(KIMES BUSAN 2024)’가 오늘(18개막했다. 20()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 1전시장 2B홀과 3홀에서 열린다.

영남권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키메스 부산은 B2B·B2C·C2C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2020년부터는 지역의료분권포럼, K메디페어와 병행 개최해 지역 의료 환경 개선과 지역간 의료격차 해소에도 기여한다.

12회를 맞은 올해 전시회에는 국내·외 300여 개사가 참여해 3천여 점 이상의 최첨단 의료기기를 선보이고 다양한 의료 정보를 제공한다동시에 컨퍼런스와 세미나대규모 학술대회도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디지털 헬스케어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컨퍼런스를 준비했다이를 통해 우리나라 의료산업의 디지털 기술혁신 현황을 살펴보고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먼저 19일에 한국건강산업협회 학술세미나가 ‘AI시대뇌질환 한계에 도전하다’는 제목으로 열린다이진형 엘비스 창업자이자 스탠퍼드대 교수가 첫 연사로 나서 ‘뇌질환이제 AI가 찾아낸다당신의 뇌는 안녕하십니까?’를 주제로 강연한다.

스탠퍼드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박사/석사이자 서울대학교 전기공학부 학사, 2019 미국국립보건원 파이어니어상을 수상한 이진형 창업자는 직접 개발한 AI 기반 뇌질환 진단 및 치료 플랫폼인 뉴로매치 사례를 발표한다.

같은 날 LG전자와 네이버클라우드는 ‘초거대 AI&미래의료’라는 대주제로 ‘On device AI를 활용한 의료 서비스’와 ‘네이버클라우드 AICC를 활용한 고객서비스 고도화’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마트헬스케어 실사례와 혁신 ▲대화메디케어 ▲브이웨이 ▲연세대학교(미래의료산학협력단▲제브 ▲헬프트라이알 등의 참가업체가 AI, 예방/재활임상, K-바이오헬스해외 판로 개척미래 의료 기술 등 다양한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또한 ▲대한미용의학회 ▲한국건강산업협회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 ▲한국스마트헬스케어협회 ▲대한병원구매물류협회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한국병원홍보협회 ▲한국한의학연구원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부산시 임상병리사회 ▲ACPR(아시아예방운동&재활컨퍼런스등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는 대규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나아가 ‘키메스 부산 2024’는 올해 처음으로, 10 16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2024 수출 붐업코리아 WEEK'와 연계하여 개최된다. '2024 수출 붐업코리아 WEEK' KOTRA와 전국 20개 주요 산업전시회가 협업하는 프로그램으로해외 주요 바이어와 발주처를 대상으로 역대 최대 수출 성과를 거두기 위한 마케팅 총력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의료관계인의 원활한 방문을 돕기 위해 주말에도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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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가 주목한 K-뷰티, ‘2025 원아시아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 규제외교 본격 시동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규제혁신: 아시아 화장품 산업의 동행과 도전’을 주제로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E홀에서 ‘2025 원아시아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을 개최한다. 식약처는 지난 11년간 국내 화장품 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개최해 온 ‘원아시아 화장품 뷰티 포럼’을 올해부터 ‘원아시아 화장품 규제혁신 포럼’으로 명칭을 변경하여 글로벌 화장품 규제혁신을 통한 미래 전략을 모색하고 아시아 국가의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관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처음으로 협력에 참여한 중동 및 중앙아시아 국가를 포함한 총 9개국 규제당국과 화장품 분야 최신 규제 동향을 논의하고 협력관계를 견고히 다질 예정이다. 포럼 첫째 날인 5월 28일 오후에는 개막식을 통해 규제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오유경 식약처장의 개회사로 행사를 시작하고, 산·학·연 전문가의 다채로운 기조·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이날 오전 국내 화장품 업계가 수출을 희망하는 국가의 규제당국자와 맞춤형 소통을 할 수 있는 해외 규제자 초청 ‘기업 간담회’도 마련된다. 포럼 둘째 날인 5월 29일에는 ➊글로벌 화장품 시장 트렌드, ➋글로벌 화장품 규제와 미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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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신약, 탈모치료제 포트폴리오 강화…‘마이딜 5% 폼 에어로졸’ 출시 JW신약은 탈모 치료 외용제 신제품 ‘마이딜 5% 폼 에어로졸’을 출시하며 탈모 케어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마이딜 5% 폼 에어로졸’은 미녹시딜 5%를 함유한 일반의약품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남성형 탈모증(안드로젠탈모증)과 여성형 탈모증 모두에 효과가 있으며, 기존 액상 또는 겔 제형 대비 사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거품 형태로 탈모 부위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고, 끈적임이나 흘러내림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덕분에 머리카락이 엉켜 붙는 불편함이 적고,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탈모 관리에 편의성을 더했다. 성별에 따라 사용 권장 기간에는 차이가 있다. 남성은 두피를 완전히 건조한 상태에서 하루 2회, 1회당 1g(뚜껑 절반 정도)을 도포하며, 최소 2개월에서 4개월 이상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여성도 같은 방법으로 하루 2회 사용하되, 최소 3개월에서 6개월간 꾸준한 사용이 필요하다. 하루 총 사용량은 남녀 모두 2g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JW신약은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탈모 치료제 라인업 전반에 걸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외용제부터 경구제, 화장품까지 아우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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