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그룹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브랜드 '펫코팜'이 약국의 재고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동물약 픽업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펫코팜 픽업서비스는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동물의약품을 주문하고 인근 약국을 픽업 장소로 지정하면, 태전그룹 물류센터에서 해당 약국에 직접 배송하는 '주문형 공급 시스템'이다. 약국은 별도의 재고 없이 소비자 주문 시에만 상품을 받아 제공하므로 재고 투자나 반품 위험 부담이 전혀 없다.
서울 서대문구, 마포구, 양천구 등 3개구 45개 약국에서 진행된 시범 운영에서 참여 약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같은 현장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펫코팜은 현재 전라북도, 경기도를 시작으로 전국 태전 거래처 약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펫코팜 관계자는 "약사님들이 가장 부담스러워했던 재고 관리와 공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면서도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해드릴 수 있어서 반응이 매우 좋다"며 "반려동물 시장 성장과 함께 약국 경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