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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대병원, 고객만족도 향상 활동 ‘굿’

‘희망의 벽- 소원을 말해봐’ 올 한해 최고의 고객만족활동으로 뽑혀

전북대병원(병원장 정성후)이 내․외부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자발적인 고객만족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1년간 실천한 고객만족 활동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건강지원센터 옆 벽면에 마련된 ‘희망의 벽- 소원을 말해봐’ 가 환자와 직원들의 높은 호응으로 새로운 소통창구 역할을 하면서 올해 실천한  최고의 고객만족 활동으로 뽑혔다.

2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환자들의 입장에서 조금더 친근하게 다가서고 환자들의 아픔을 이해하기 위한 CS(Customer satisfaction, 고객만족)활동인  ‘CS액션러닝(Action Learning)’ 종합발표회를 개최했다.

전북대병원에서는 내․외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한번 더 웃기, 한번 더 양보하기, 한번 더 칭찬하기’를 슬로건으로 전사적인 CS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외부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자발적인 CS문화를 만들기 위한 실천 활동의 일환으로 ‘CS액션러닝’ 활동을 추진해왔다.

지난 3월부터 11월말까지 진행된 CS액션러닝 활동은 수동적으로 진행되던  CS교육을 능동적인 교육으로 생각의 전환을 시킨 것으로 병원을 가장 잘 아는 직원들이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서 해결방안까지 도출해가는 과정을 잘 담고 있다.

활동에 참여한 팀은 1개팀  6명으로 구성된 15개팀으로 팀별로 CS과제를 선정한 후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으며, 이 가운데 6개 팀이 본선을 통과해 종합발표회에 참가했다.

본선을 통과한 활동과제는 ▲희망의 벽- 소원을 말해봐(드림척척) ▲청․단․품 빠리스타일(82병동) ▲소통과 신뢰, 열정이 넘치는 CCU 문화(Best E.T)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1분(2그룹 12팀) ▲내원객 이용 안내도(1그룹 1팀) ▲아름다운 미소꽃이 활짝 피었습니다(미소꽃) ▲원무과 직원이 즐거움을 통한 고객 만족 뮤직비디오 제작(원무과) 등이었다.

300여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종합발표회에서는 드림척척팀의 ‘희망의 벽 –소원을 말해봐’가 높은 고객참여도와 만족도, 향후 실현가능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병원내 건강지원센터 옆 벽면에 ‘희망의 벽- 소원을 말해봐’ 각자의 소원을 적어넣는 장으로 환자와 가족, 환자와 직원, 직원과 직원 간의 소통의 장으로 큰 인기를 모았다.

이어 우수상은 ‘빠빠빠’ 음악에 맞춰 원무과 업무의 진행상황을 코믹하게 소개한 ‘원무과 직원의 즐거움을 통한 고객만족 뮤직 비디오’와 병원내 직원들의 용모 단정한 스타일을 직접 제시한 82병동의 ‘청․단․품 빠리스타일’이 각각 차지했다.

정성후 병원장은 “이번 CS액션러닝 활동은 병원을 잘 아는 직원들이 병원의 문제점을 스스로 인지하고 해결방안까지 찾아냈다는 점에서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싶다”며 “이번 활동결과를 발표에서 끝내지 않고 고객만족도 향상과 병원의 발전에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업무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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