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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희대학교병원 이성호 전임의,대한두개저외과학회 젊은의학자상 수상

경희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이성호 전임의가 지난 11월 30일(토) 개최된 ‘제20차 대한두개저외과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젊은의학자상을 수상했다.

수상 연제는 ‘후S자형 접근 수술법 중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란 제목으로, 후두와 병변에 가장 흔하게 이용되는 후S자형 접근 수술법의 합병증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이성호 전임의는 병원에서 3년 6개월간 시행된 861례의 수술 증례를 통해, 각 합병증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을 구체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으며, 이는 앞으로 후S자형 수술의 합병증 감소와 수술의 치료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성호 전임의는 후S자형 접근 수술법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만, 미세한 합병증이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이를 예방하고자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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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 통한.. 식품·화장품 부당광고 29건 적발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실시간 상거래) 방송에서 광고하는 식품·화장품·의료기기를 집중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 「의료기기법」을 위반한 부당광고 총 29건을 적발하여 신속하게 접속 차단과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광고·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부당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실시했다. ◆ 라이브커머스 방송(일명 ‘라방’) : 실시간 방송을 뜻하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의 ‘e-커머스(e-commerce)’가 합쳐진 단어로 유명인, 전문 진행자 등이 소비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송 점검결과 식품 광고 18건, 화장품 광고 10건, 의료기기 광고 1건을 적발하였으며 해당 플랫폼 사 등에는 접속 차단을, 관할 행정기관에는 위반업체 행정처분 등을 의뢰했다. 이번에 적발된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부당광고는 총 18건으로, 위반 내용은 ▲‘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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