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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수두백신 평가시험법 연구

식약처는‘못 믿을 수두백신...국민은 불안’ 제목의 이부 언론의 보도와 관련,  새롭게 개발되는 수두백신의 예방효과를 높이고 그 평가를 적절히 수행하기 위하여 2012년에 ‘수두백신 효과평가 임상시험 기획연구’를 수행있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특히 2008~2009년까지 수두백신의 예방효과 확인을 위하여 시중 유통 수두백신의 유용성을 나타내는 면역원성 시험으로 ‘항체생성율’ 평가를 실시하였으며, 동 평가 결과 국내에서 유통되는 수두백신의 항체생성율은 약 77~82%로 나타났다고 해명했다. 

미국의 경우 78~82%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항체생성율을 보이고 있으며, 미국에서의 높은 예방접종률에도 불구하고 11~17%에서 수두환자가 발생하고, 많은 경우 40%까지 보고되고 있어 수두백신 기초접종을 2회 접종으로 권고하고 있다고 밝혔다.(미국 CDC-ACIP 권고사항)

식약처는 최근 국내 업계를 중심으로 새로운 수두백신에 대한 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2012년도의 연구사업결과를 토대로 수두백신에 대한 평가시험법을 연구 중에 있고, 임상시험 등을 위한 업체 기술지원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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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 통한.. 식품·화장품 부당광고 29건 적발 조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네이버쇼핑 라이브, 카카오쇼핑 라이브, 쿠팡 라이브 등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실시간 상거래) 방송에서 광고하는 식품·화장품·의료기기를 집중점검한 결과,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화장품법」, 「의료기기법」을 위반한 부당광고 총 29건을 적발하여 신속하게 접속 차단과 행정처분 등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제품을 광고·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새로운 전자상거래 방식으로 급부상함에 따라 부당광고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실시했다. ◆ 라이브커머스 방송(일명 ‘라방’) : 실시간 방송을 뜻하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의 ‘e-커머스(e-commerce)’가 합쳐진 단어로 유명인, 전문 진행자 등이 소비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해 구매를 유도하는 방송 점검결과 식품 광고 18건, 화장품 광고 10건, 의료기기 광고 1건을 적발하였으며 해당 플랫폼 사 등에는 접속 차단을, 관할 행정기관에는 위반업체 행정처분 등을 의뢰했다. 이번에 적발된 식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부당광고는 총 18건으로, 위반 내용은 ▲‘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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