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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김한기호' 임원 구성..'절묘한 조화' 긍정 평가 받아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김한기회장 총회 후약 한달간 부회장 및 이사진 구성 놓고 장고 끝에 선택은 '조직 화합과 개혁'선택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가 최근 새로 선임된 부회장과 이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팔레스호텔에서 초도 이사회를 갖고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지난달 치러진 제59차 의수협 정기총회에서  추대로 선출된  김한기회장(신신제약사장)은 부회장 및 이사 선임을 놓고 초도 이사회 개최 만판까지 고심한 끝에 3년간 협회를 실질적으로 운영해 나갈 새 임원진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한기회장이 고심끝에 선택한 새 임원진 구성에 대해 제약업계에선 아쉬운 점도 없지는 않지만 '안정적이며 중도성향인 '김한기호'의 색깔을 냈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부회장과 이사 선임의 가장 큰 특징은 회원사 구성원인 완제 약, 원료 약, 한약재, 화장품제조, 수출입사등을 모두 아우러 균형감을 준 것으로 '절묘한 조화'로 평가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그동안 협회 운영 기여도에 비해 과도하게 임원진에 많이 포함돼 있다는 지적을 받아온 한약재 회원들의 퇴출이 두드러진면도 눈여겨 볼 대목으로 꼽히고 있다.

또 그동안 이사로서 꾸준한 활동을 전개한 것으로 알려진 상장회사인 진양제약과 중견제약기업인 알리코제약이 '김한기호'에 탑승하지 못한 것은 의외로 받아드려지고 있다.

반면,지난해 ㈜제이알피를 전격 인수해 '성장의 아이콘'으로 불리우고 있는 김국현동우신테크회장과 약업계의 신사로 평가받고 있는 ㈜한국호넥스 유성재회장이 의수협 부회장에 이름을 올렸다.

이 두사람의 부회장 발탁 배경은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고 있지만 '성실함으로 조직의 화합'을 이끌 수 있다는 점과,의약품 수출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는 약업계의 여론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인사는 만사'라지만 막상 인선 작업에 들어가면 어려움이 많다는 것이 정설인 가운데 김한기회장은 인선의 잦대를 ' 혁신과 개혁을 통해 미래지향적 협회 운영'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부회장 선임에 있어 수출 주도 제약사가 포진되지 않은 것이 아쉽다는 여론이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새 임원진

회장 =신신제약㈜ 김한기

부회장= ㈜삼오제약(오장석),㈜한동제약(한창진),㈜파마트로닉 (이승하),㈜한국호넥스 (유성재)
㈜제이알피 (김국현),대원제약(주.백승열),㈜다산메디켐 (류형선), ㈜디에이치씨코리아아이엔씨 (김무전), 한국로슈진단(주.고춘갑)

이사= 구주제약(주),대봉엘에스,대한약품공업㈜,대화제약㈜,㈜동구바이오제약,러쉬코리아㈜,㈜르본,㈜마성상사,㈜바슈롬코리아,보령제약㈜,㈜부경에스·엠,삼익제약㈜,새한산업㈜,㈜서진무약,씨에프코,㈜알피코프,㈜에스텍파마,㈜유한양행,㈜이지코스,일동제약㈜,일양약품㈜,제일약품,㈜종근당,㈜하원제약,한국암웨이㈜ ,한국애보트㈜,한국유나이티드제약㈜,㈜한국파마,한국피앤지판매(유),한림제약㈜,㈜휴온스,흥일약업㈜ (가나다순)

감사= 삼진제약(이성우), ㈜에스라 (박영식),월성약품(성관호)
 

한편 김한기회장은 지난달 치러진 59차 의수협 정기총회에서 회장은로 추대된 이후 첫 인사말을 통해 이날 김 회장은 "내수 시장이 포화상태여서 수출 증대로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시점에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김회장은 "우리 협회 구성원이 완제 약, 원료 약, 한약재, 화장품제조, 수출입사 등으로 구성돼 있어 의견 또한 다양해 한가지 사항을 결정하는데도 양면성이 충될하는 등 어려움이 있을 것 같지만 어느 직능단체보다 일사분란하게 이뤄지고 있다"다"며 회원간 의사 소통과 단합을 과시하고 "이는 선대 회장들의 지도력,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이해가 있어 가능했다"며 모든 공과를 역대회장단에 돌리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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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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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