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척추관절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이 지난 달 30일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을 찾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의료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의 전문의와 간호사들이 참여, 기초적인 진료와 함께 의료상담을 실시했으며 2차적인 진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직접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청평면의 ‘건강한 청평 만들기 무료 진료 사업’에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이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참여하기 위해 추진된 의료 봉사활동이다. 이에 앞서 청평면과 참튼튼병원 구리 지점은 지난 해 청평면 지역 주민들의 의료 지원과 지역발전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
다.
이날 무료 진료소에서는 평소 병원을 찾기 힘든 주민들이 직접 찾아와 척추, 관절에 관한 진료를 받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다.
참튼튼병원 구리지점은 협약 이후부터 청평면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의료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실행할 예정이다.
참튼튼병원 구리지점 태현석원장은 “청평면 주민들은 병원이 있는 도시와 거리가 먼 지역적인 한계 때문에 그 동안 간단한 질환조차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일이 많았다. 같은 지역 사회에 속한 의료 종사자로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며 “지역과 병원간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의료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