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29일과 30일 양일간 병원 본관 지하1층 모악홀에서 신규직원 교육을 실시한다.
신규직원 57명으로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병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이 의료인으로서의 사명감을 재인식하고 병원생활의 신속한 적응과 고객만족을 위한 직무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첫째날인 29일에는 조남천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병원의 현황과 미래(정명자 교육수련실장) △임직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임철용 감사실장) △인사복무(이희창 총무팀장) △질 향상과 환자안전(최송이 의료질향상팀장) 등 병원에 대한 미래 비전과 직장생활에 꼭 필요한 기본 소양교육이 진행됐다.
둘째날인 30일에는 △직장예절 및 고객응대(이경미 CS팀장) 교육을 시작으로 △직원안전(김명희 보건관리사) △노동조합(홍수정 지부장) △감염관리 이론과 실습(양경희 감염관리팀장)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습( 조시온 응급의학과 교수) △소방안전 이론 및 실습(김석균 안전관리자) 등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직원이 갖춰야할 전문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조남천 병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병원에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된 직원들을 적극 환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직원이 갖춰야할 기본 소양과 자질을 함양해 병원과 지역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유능한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