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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더스제약의 자회사 ㈜마더스코스메틱, Dr.esthé Rx, 신규 론칭

25~35세 여성 고객 타깃, 더마 클리닉 홈케어 제품

㈜마더스제약의 자회사인 ㈜마더스코스메틱에서 브랜드 ‘닥터에스떼 알엑스(Dr.esthéRx)’를 12월 18일 론칭한다고 밝혔다. 

2004년부터 피부과 병의원 전용 화장품으로 인정받아왔던 브랜드 닥터에스떼(Dr.esthé)가 화장품 유통 시장의 선두주자인 ㈜마더스코스메틱에서 그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더마 홈 클리닉 브랜드이다. 

닥터에스떼Rx(Dr.esthéRx)는 바쁜 현대 여성들이 직접 피부과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손쉽게 피부과의 시술을 받은 듯 피부관리를 할 수 있게 만든 브랜드로, 피부 고민에 따른 안전하고 전문적인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한다.

닥터에스떼Rx에서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으로는 저자극 기초 케어 솔루션인 데일리 케어 ‘더마 센서티브’ 라인과 리얼 고트밀크가 함유된 스페셜 프로그램 ‘더마 고트밀크필’ 라인 두 가지 이다. 더마 센서티브 라인은 화장품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피부에 좋지 않은 성분인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BP-8, 클로페네신 등 을 배제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의 성분 20가지 첨가하지 않고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스페셜 프로그램은 제외) 개발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닥터에스떼Rx 측의 설명이다. 스페셜 프로그램인 고트밀크필(Goat Milk Peel)은 리얼 고트밀크 성분이 들어간 제품으로, 자칫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필링제품을 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제품으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상품이라고 한다. 또한 이 스페셜 프로그램에는 필링 후에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앰플이 세트로 구성되어 피부 보습과 진정 작용으로 사용 후 우윳빛 피부로 만들어 준다고 한다.

닥터에스떼Rx 관계자는 “2004년부터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피부 연구를 통해 더마 브랜드 닥터에스떼를 바탕으로 소비자 피부에 대한 문제 의식과 더마코슈메티컬 수요에 발맞추어 오랜 준비 끝에 닥터에스떼Rx를 선보인다”며, “깊은 전통과 그에 걸맞은 차별화된 전문성을 지닌 브랜드 닥터에스떼Rx를 통해 피부 건강으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기존의 제품들과는 다른 혁신적인 효과를 전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닥터에스떼Rx 제품은 자사몰을 통해 12월 중순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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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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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 수족구병 증가...대부분 자연 치유 되지만 뇌막염, 뇌염 등 합병증 발생 주의해야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최근 수족구병 환자 수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고 밝히며, 영유아가 있는 가정 및 관련 시설에서의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하였다. 수족구병 발생 상황(의사환자분율)은 5.8명/1,000명(6.15.6.21. 기준)으로 증가 추세에 있고, 특히 06세는 8.3명/1,000명으로 718세(1.9명)보다 더 높은 발생을 보였다. 매년 5월부터 본격적으로 증가하여 6월9월 사이에 많이 발생하는 특성을 고려할 때, 당분간 환자 발생은 증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족구병은 장바이러스(엔테로바이러스)로 인하여 발생하는 급성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환자의 대변 또는 분비물(침, 가래, 콧물, 수포의 진물 등)과 직접 접촉하거나 이러한 것에 오염된 물건 등을 만지는 경우 전파된다. 주요 증상으로 손, 발, 입안에 수포성 발진이 나타나며, 발열, 무력감, 식욕 감소, 위장관 증상(설사, 구토)이 나타날 수 있다. 수족구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후, 식사 전·후, 기저귀 뒤처리 후, 환자를 돌본 후 반드시 손 씻기, 배설물이 묻은 의류는 깨끗하게 세탁하는 등 철저한 위생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또한, 환자가 발생하였을 때, 가정과 어린이집‧유치원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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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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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성제약, 횡령 배임액 고소 관련... “회생 방해 행위에 단호히 대응할 것” 동성제약(대표이사 나원균)은 지난 6월 24일, 자사 상근감사 고찬태 씨가 제기한 고소 건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회사는 “이번 고소는, 회사의 단순 선급금 계정과목의 특정시점의 합산액을 전부 횡령 배임액으로 고소한 사실관계와 회계적 실체를 무시한 주장에 불과하다”며 법적 절차에 따라 성실히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고 씨와 브랜드리팩터링 측이 주장하는 ‘177억 원 횡령’은 실제 회계자료와 차이가 있으며, 이는 나원균 대표이사 취임 전부터 장기간에 걸쳐 누적된 거래 내역을 단순 합산한 수치일 뿐이다. 해당 자금은 모두 외부 감사와 회계 처리 과정을 거쳐 관리돼 왔으며, 주장과 같은 불법행위로 볼 수 있는 근거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고 씨는 이양구 전 대표의 재임시절 임명된 인사로 ‘상근 감사’라는 직책에도 불구하고, 지난 수년간 단 1회만 출근한 것으로 파악되며, 어떠한 감사 업무나 자료 검토도 수행한 바 없는 인물”이라며 “감사로서의 기본적 직무조차 수행하지 않았던 인사가 이제 와서 회사 자금 횡령을 주장하는 것은 납득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또한 동성제약은 “고 씨의 이번 고소는 회사를 장기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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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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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톡스는 근육, 필러는 볼륨… 내게 맞는 시술은? 여름 휴가철은 야외 활동과 사진 촬영이 많은 시기로 얼굴형과 같은 외모 관리에 관심이 높아진다. 특히 얼굴형은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 주요 요소로, 그 중 ‘브이라인’은 얼굴을 작고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 많은 이들의 선호를 받고 있다. 최근 간단 시술부터 정밀한 수술까지 브이라인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져 시술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홍성옥 교수와 함께 나에게 맞는 브이라인 시술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브이라인 시술과 수술, 회복 기간과 효과 차이점?브이라인을 완성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크게 피부·근육 등 ‘연조직’을 개선하는 비수술적 시술과 턱뼈 등 ‘경조직’을 다듬는 수술로 나눌 수 있다. 연조직 개선 시술에는 보톡스, 필러 등이 있다.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편으로, 멍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수일 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회복 기간 없이 바로 효과를 체감할 수 있어 직장인, 대학생에게 인기가 많다. 턱의 뼈 구조를 직접 다듬는 경조직 수술은 턱끝수술, 턱교정수술, 윤곽수술 등이 있다. 회복 기간은 몇 주 이상이 소요되지만, 연조직 개선 보다 구조적인 변화와 뚜렷한 개선이 가능하다.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