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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시대, 마스크 뷰티 열풍에 ‘눈동자 컬러와 눈빛 연출’ 각광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마스크 착용이 의무이자 일상이 되면서 이른바 ‘마스크 뷰티’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화장을 최소화하고 마스크에 가려지지 않는 부분, 즉 '눈 화장'을 통해 개성을 표현하려는 니즈가 증가한 것. 눈매를 드라마틱하게 연출하는 컬러 콘택트렌즈로 아이 컬러를 선택하고, 거기에 맞는 아이 룩을 힘주는 '아이포인트 메이크업'이 화제다.

  

아이포인트 메이크업은 마스크 위로 드러나는 메인 메이크업 존인 눈동자와 눈 주변 모두를 신경 쓰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 콘택트렌즈와 메이크업만으로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해 마스크로 가려진 얼굴에 화려한 존재감을 발산해 준다. 특히, 컬러 콘택트렌즈는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컬러렌즈만 착용해도 매력적인 눈빛 연출이 가능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필수 뷰티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블랙, 브라운 컬러 등 베이직한 제품이 대부분이었던 과거와 달리, 컬러부터 그래픽 디자인, 직경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아이컬러 표현에 있어서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는 추세다.

컬러 콘택트렌즈 초심자를 위한 아이포인트 메이크업 가이드

컬러 콘택트렌즈를 처음 시작하는 초심자에게는 컬러 선택이 가장 어려울 수 있다. 선택에 앞서, 먼저 자신이 연출하고 싶은 분위기가 무엇일지부터 고민해야 한다.

브라운이나 그레이 계열의 컬러렌즈는 한국인의 눈동자에 잘 어울리는 컬러로, 부드럽고 은은한 눈빛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두껍지 않은 아이라인과 피부색보다 약간 어두운 음영의 섀도우를 활용한다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의 데일리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꾸안꾸 룩으로 은근하게 돋보이고 싶다면 카키나 핑크 계열의 컬러 콘택트렌즈를 선택해보자. 렌즈를 착용했을 때 눈동자 자체로도 신비로운 분위기가 감돌기 때문에, 평소와는 사뭇 다른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해당 컬러 착용 시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는 생략하고 매트, 글리터 등의 다양한 텍스처의 아이섀도우를 활용하여 눈가에 포인트를 더하는 것을 추천한다. 

눈 건강까지 고려하는 소비자를 위한 산소컬러콘택트렌즈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M’과 ‘오투오투’ 코스메틱

컬러 콘택트렌즈로 아이포인트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콘택트렌즈를 구매할 때 산소전달률이 얼마나 높은 제품인지 따져 보거나 소재 역시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의 콘택트렌즈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컬러로 미용 콘택트렌즈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는 콘택트렌즈 전문 제조기업 인터로조(대표이사 노시철)에서는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이면서 높은 산소전달률(Dk/t 108 @-3.00)을 자랑하는 산소컬러콘택트렌즈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M’을 지난 12월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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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주기로 실시 하는 '의약품 품목갱신 제도'...안전성.유효성 강화 디딤돌 되나 의약품 품목갱신 정보가 유통 중 의약품 현황 파악 및 개발·출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식약처가 최신 의약품 안전 정보를 반영하여 주기적이고 체계적으로 의약품을 관리할 경우 의약품 안전확보 강화에 디딤돌이 될 전망이다. 식약처가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품목갱신 대상 의약품은 총 9,495개 품목이었으며, 이 중 6,878개(73%) 품목이 갱신됐다. 의약품 갱신제도로 인해 품목허가가 실제 유통되는 의약품 중심으로 재편됨에 따라 ‘24년도 갱신율은 제도시행 초기 대비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일반의약품의 갱신율은 70%로 ’18~’23.6월동안의 갱신율 42%와 비교했을 때 대폭 증가했다. 식약처는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2024년 갱신된 품목 중 ‘바클로펜’ 정제 18개 품목 등 총 54개 품목에 대해 허가사항 변경 조치를 실시했다. 조치내용은 ▲‘바클로펜’ 정제의 소아 투여량을 체중당 용량으로 변경하고, 연령별 최대 투여량 설정 ▲‘트리플루살’ 캡슐제 효능·효과 중 혈전증에 의한 합병증을 포함한 동맥혈전색전질환의 ‘예방’을 ‘재발방지(2차예방)’으로 변경 ▲‘디오스민’ 캡슐제에 대하여 수유부 금기를 추가하는 등 사용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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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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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제약,안구건조증 치료제 시장 지배력 강화 되나... 레바미피드 1.5% 일회용 점안액 3상 성공 대우제약㈜(대표이사 지용훈)은 24일 안구건조증 치료제인 레바미피드 1.5% 일회용 점안액의 3상 임상시험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되어 성공적으로 임상을 종료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량신약 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레바미피드(rebamipide)는 뮤신 생성과 분비를 촉진시켜 안구건조증 치료에 탁월한 성분. 일본에서는 2012년부터 레바미피드 2.0% 점안액이 출시됐으나, 물에 잘 녹지 않는 성분 성질 때문에 현탁액 제제로 만들어져 이물감과 자극감, 특유의 쓴맛을 갖고 있다.국내에서는 2개 제약사 공동 개발로 2023년 3월 동일 농도인 2% 수용액 개량 신약으로 출시한 뒤 다회용과 일회용으로 판매 중이다. 의약품 처방 통계기관인 유비스트에 따르면 레바미피드 2.0% 점안제 시장은 2024년도 다회용 16억 원, 일회용 72억 원으로 총 90억 원에 달하는 시장 규모로 성장했다. 다만, 다회용 제품은 현탁 발생 이슈로 당분간 공급 중단 상황에 있다. 이런 시장 상황 가운데 대우제약이 동일 성분 1.5% 일회용 점안액 임상 3상에 성공하고 개량 신약 허가 신청을 낸 것. 이를 기념해 지난 4월 17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임상 3상에 참여한 8개 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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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양식도 사람마다 효과 상이, 체질에 맞는 보양식 필요 한국 고유의 의학인 사상의학은 소음인, 소양인, 태음인, 태양인으로 사상체질을 구분한다. 체질 별로 가장 중요한 핵심 에너지를 보명지주(保命之主)라고 하는데, 보명지주가 약해지면 다양한 병적 증상이 나타난다. 강동경희대학교한방병원 사상체질과 황민우 교수와 함께 사상체질 별 보명지주가 약해졌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이에 대한 보양 방법을 알아본다. 체질‧몸 상태를 알려주는 신호, 소증(素證)사람마다 타고난 사상 체질과 건강 상태를 드러내는 징후를 사상의학에서는 ‘소증(素證)’이라고 한다. 소증은 특정 증상이나 질병이 발현되기 이전의 몸 상태를 나타내는 임상 정보를 의미한다. 세부적으로는 수면, 식욕 및 소화, 배변 및 배뇨, 땀, 한열 상태 등으로 분류한다. 이를테면 평소 잠을 깊게 자는지 자주 깨는지, 대변이 무른 편인지 굳은 편인지 등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다. 수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환자의 체질과 건강 상태를 판단하게 된다. 소증의 이상, 보명지주 약화로 이어져소증의 이상 변화가 지속되면 보명지주(保命之主)가 약해질 수 있다. 보명지주(保命之主)는 사상의학에서 사상체질별로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에너지를 일컫는 말이다. 자신의 체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