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 의약품, 완제 의약품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Cambrex가 기존 생물약제 검사 서비스 부문의 사업을 크게 확장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사업 확장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더럼에 위치한 Cambrex 시설에 마련된 11개의 추가 cGMP 실험실을 포함하며, 고분자와 바이러스성/세포 기반 치료제를 위한 Cambrex의 서비스 라인을 확장한다.
Cambrex CEO Thomas Loewald는 "빠르게 성장하는 자사의 생물약제 서비스 사업을 확장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더럼에 위치한 자사 분석팀의 힘을 기반으로 하는 이번 확장을 통해, 대형 성장 바이오로직스 시장을 지원하는 자사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빠르게 성장하는 고분자 치료제 파이프라인의 개발 및 시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번 확장에는 나노입자 크기의 분석, 이미징, qPCR, 형광/흡광판 리더, 면역 블로팅법, 대규모 질량 분석,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색층분석 모세관 전기영동(CE-PDA 및 FLD), SEC-MALS 및 기타 개요적 시험을 지원하는 다양하고 새로운 기구가 포함된다.
이와 같은 새로운 역량은 박테리오파지 바이러스와 포유류 바이러스, 재조합 단백질, 단클론 항체 및 핵산을 포함하는 매우 다양한 생물약제 치료제에 적용된다. 추가로, Cambrex는 생물약제 프로그램과 저분자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개선하고자 최근 신형 600MHz NMR 분광계를 설치했다. Cambrex는 이와 같은 새로운 역량에 기존 서비스를 결합함으로써, 저분자 및 고분자 치료제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입지를 구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