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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소식

아태지역 제약-바이오 기업, 디지털 참여가 지속 성장

Veeva,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확장.. HCP와 더 효과적이고 의미 있는 관계 구축

오늘 Veeva Systems [www.veeva.com/]는 산업 전반에 걸친 2021 Veeva Pulse 데이터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생명과학 산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참여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제약·바이오 기업과 의료전문가(Healthcare Professional, HCP) 사이에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이 꾸준히 증가했다. 

2020년 3월~2021년 8월에 Veeva 고객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살펴보면, 제약사 담당자가 발송한 이메일은 295% 증가했고, 메일 열람률은 41%라는 높은 수준을 보였다.

Veeva Systems 아시아 비즈니스 컨설팅을 총괄하는 Shafi Hussain은 "코로나19로 인해 디지털로의 전환 속도가 빨라졌다"며 "HCP가 제약사 담당 직원과 관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방식에 대해, 커뮤니케이션 선호도가 변화하며 요구 사항들이 점차 진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핵심적이고 유용한 메시지는 HCP가 이메일을 열람하도록 유도한다"라며 "이처럼 HCP의 관심에 적중하는 콘텐츠를 활용할 때 디지털 참여도는 높은 수준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기업들은 혁신적으로 진화하는 채널을 파악하고, 이를 통해 강력한 디지털 입지를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차별화 방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Veeva Pulse는 제약 산업 전반에 걸쳐 Veeva 고객의 참여 데이터를 수집해 동향을 벤치마킹 및 파악하는 데 활용한다. 호주, 뉴질랜드, 동남아시아 및 한국을 포함한 6개 대륙, 161개 국가, 350개가 넘는 고객사의 데이터를 참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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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스트에스티-대원제약,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한국제약바이오협회 주관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3일 이니스트에스티, 대원제약과 함께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창립 8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이해관계자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의 생산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0시 충북 오송에 위치한 이니스트에스티 원료의약품 공장에서, 오후 1시에는 충북 진천에 위치한 대원제약 공장에서 각각 진행됐다. 협회는 참석자들에게 ‘제21대 대선 제약바이오 10대 정책 제안’과 ‘신약개발 선도국 도약을 위한 K-Pharma의 극복과제(KPBMA Brief)’를 소개하고 산업계의 주요 현안과 정책 방향을 공유했다. 오송 이니스트에스티 공장은 항생제 생산 시설로는 처음으로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원료의약품 cGMP 생산시설이다. 현장에는 한쌍수 이니스트에스티 사장이 직접 나와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관계자를 맞이했다. 참석자들은 원료공급 안정화와 원료산업 활성화, 불순물 관리와 관련해 많은 질문을 던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한 참석자는 “원료 자급화를 비롯한 의약품 공급망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국내 생산인프라에 대한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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