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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초록산타 네트워킹 데이’ 열어

‘꿈(Do Dream)’을 주제로 다양한 예술 체험 및 정서 교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장 마리 아르노)는 비영리공익재단인 아름다운가게(이사장 홍명희)와 함께 지난 8일 경기도에 위치한 파주 북시티에서 ‘2012 내 마음의 초록산타’ 수혜 환아 및 가족들을 위한 ‘초록산타 네트워킹 데이(Green Santa Networking Day)’를 성황리에 마쳤다.

초록산타 네트워킹 데이는 어려운 환경에서 소아당뇨를 비롯한 만성∙희귀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들와 그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교감하는 상호 교류의 장으로, 올해는 당뇨관리 간호사 등 18명의 사노피 임직원 자원봉사자와 사회적 기업 ‘삼분의이’가 함께 했다.

올해에는 전국에서 모인 환아 및 가족 등 총 30 여명이 장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Do Dream(두드림)’이라는 주제 하에서 참여자들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유대를 형성하기 위해 실내 암벽 등반을 하는 소통의 두드림, 특정 주제를 사진으로 표현하는 예술 활동을 진행하는 창작의 두드림, 참여자들간 정보와 감정 공유를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드라마 역할극을 해보는 감정의 두드림, 책 제작 과정 견학하고 실제로 체험해 보는 배움의 두드림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2012 내 마음의 초록산타’ 참가 환아를 위한 특별선물로 운동화가 마련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는 사노피 당뇨사업부에서 지난 여름 진행한 HUG(Happy U Glargine) 서베이 참여율에 따라 적립한 기금으로 마련됐다. HUG 서베이는 만성∙희귀난치성 질환 환아에게 희망 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 당뇨병 전문의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조기 인슐린 치료에 대한 간단한 모바일 퀴즈를 푸는 형식으로, 시행 2달 만에 1,600명 이상의 의료진이 참여 했다.

행사에 참가한 소아당뇨 환아 김진아 양(가명, 12세)은 “친구들과 책도 읽고, 사진도 찍다 보니 추억거리가 많아졌다. 나처럼 매일 주사를 맞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편안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김 양의 어머니인 김은정 씨(가명, 38세)는 “연극교실을 통해 아픈 아이를 돌보는 부모로서의 입장과 고민을 허심탄회하게 나누다 보니 스트레스도 풀리고 든든한 지원군도 얻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사노피와 아름다운가게가 지난 2004년부터 진행해 온 초록산타 프로그램은 의료적 혜택의 사각지대에 놓인 약 200명의 소아당뇨 및 만성 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들이 질병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심리상태 및 사회적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심리치료 및 정서함양 특기교육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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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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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관리청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다" 질병관리청( 청장 지영미) 은 2025 세계 알레르기 주간(World Allergy Week 2025) 을 맞이하여 6월 29일(일)부터 7월 5일(토)까지 주요 알레르기질환의 예방과 대처 방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알레르기기구*에서 올해의 주요 질환으로 선정한 아나필락시스( 급성중증과민반응) 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응급상황 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여 국민의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질병관리청은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하고 예방과 대처 방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자 「알자내몸(알레르기로부터 자유로운 내 몸) 아나필락시스, 알면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를 슬로건으로 하여 전국 지자체,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한 다각적인 대국민 홍보를 추진한다. 각 지자체는 지역주민에게 질병관리청에서 배포한 슬로건, 포스터, 영상 등 홍보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아나필락시스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질병관리청과 시도에서 공동 운영 중인 시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온·오프라인 교육과 다양한 홍보 활동을 추진한다. 세계 알레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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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한결핵협회·마이허브와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시작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전세환)는 27일 서울 코엑스 광장에서 ‘폐건강 체크버스’ 캠페인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인공지능(AI) 기반의 흉부 엑스레이 촬영이 가능한 버스를 전국적으로 운영하여, 인지하지 못했던 폐 결절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대한결핵협회(회장 신민석) 및 메디컬 AI 솔루션사 마이허브(대표 양혁)와 협력해 전국적으로 ‘폐건강 체크버스’를 운영한다. 폐암은 2023년 기준 국내 전체 암 사망률 1위 암종이며, 암이 발생한 장기를 벗어나지 않은 병기에 발견 시 5년 상대생존율이 79.8%로 매우 높지만, 전이된 경우 생존율은 12.9%까지 급격히 떨어진다. 원격 전이 상태로 진단받은 환자가 40% 이상으로, 정기 검진의 중요성이 크다. 불확실한 폐결절 확인은 폐암 조기 진단에 필수적이다. 저선량 흉부 CT는 폐암 조기 발견과 사망률 감소에 효과적이며, AI가 탑재된 흉부 엑스레이는 일반 엑스레이보다 폐 결절 발견에 더욱 효과적이다. 국내 연구에서 AI 적용 그룹의 폐 결절 검출율이 비AI 그룹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또한 흉부 엑스레이에서 발견되는 비정상 소견은 다양한 폐 및 심혈관 질환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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