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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건강생활, 윤리강령 선포

모든 임직원 대상, 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문제에 대한 해결 기준으로 윤리강령 마련

유한건강생활이 신의, 성실, 정직을 바탕으로 윤리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윤리강령을 제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윤리강령은 유한건강생활의 모든 임직원이 업무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윤리적인 문제들을 기업의 기본적인 가치 기준에 따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유한건강생활은 2019년 유한양행에서 분사 이후 창업주 유일한 박사의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주주·협력사 등의 이해관계자와 공존공영을 위한 윤리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유한건강생활의 이번 윤리강령은 고객, 회사와 동료, 사회·주주·투자자, 협력 파트너에 대한 약속을 기반으로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임직원의 기본 윤리 ▲임직원에 대한 책임 ▲사회에 대한 책임으로 구성됐다.

먼저 유한건강생활은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가장 강조한다. 이는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참된 가치를 끊임없이 창조한다는 기업 철학이 담겼다. 특히 건강을 위해 선택하는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건강하고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천연물을 연구하고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규명하는 것에 최선을 다한다는 내용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엿볼 수 있다. 또한 고객에게 진실만을 전하고, 허위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등 유한건강생활의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이 담겼다.

이어서 ▲임직원의 기본 윤리로는 ‘건전한 근무 환경 조성 및 공정한 직무 수행’, ‘공정경쟁과 법규 준수’ 등 내부 임직원 행동 강령을 비롯해 ‘협력 업체와 공존공영’, ‘청렴한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협력 업체와의 투명한 상생을 다짐한다. 특히 기업 홈페이지 내 윤리 제보 센터를 추가해 윤리강령이 형식적, 선언적 수준에 머무르지 않도록 철저히 준수하겠다는 의지다.

▲임직원에 대한 책임에서는 차별 없는 공정한 대우를 비롯해 경영 개선 사항에 대한 자유로운 건의, 그리고 위반행위에 대한 제보 및 제보인의 신분보장 등에 집중한다. 해당 항목을 통해 내부 명확한 평가 기준의 정립과 불합리한 내용에 대한 임직원 보호를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사회에 대한 책임에서는 효율적 경영을 통한 건전한 이익 실현과 주주의 알 권리 존중, 차별 없는 균등한 고용 기회 부여, 환경 보호 등 사회적 책임 전반에 대한 유한건강생활의 다짐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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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ST, 한국메나리니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엘리델크림’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정재훈)는 한국메나리니(대표이사 사장 배한준)와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엘리델크림(Elidel Cream)’ 국내 독점 유통 및 판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아에스티 본사에서 열린 이번 계약 체결식에는 동아에스티 정재훈 사장과 한국메나리니 배한준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엘리델크림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한국메나리니가 도입한 국소 칼시뉴린 억제제로, 경증~중등도 아토피 피부염의 2차치료제로서 단기 치료 또는 간헐적 장기치료에 쓰이는 외용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아토피 피부염 환자 수는 2024년 약 100만 명에 달한다. 소아·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 옵션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메나리니는 2026년 1월 1일부터 엘리델크림의 국내 수입공급을 담당하며, 동아에스티는 국내 홍보·마케팅 및 종합병원, 병·의원 등 의료기관 대상 유통·판매 및 영업 활동을 수행한다. 양사는 각 사의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치료 접근성 확대에 협력할 예정이다. 동아에스티는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블리아’, 기미치료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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