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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기기ㆍ건강식품ㆍ화장품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유통 채널과 긴밀한 협업..." 뷰티 브랜드 성공 돕는다"

11월 14일 와디즈와 ‘인체적용시험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세미나 개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다양한 유통 채널과 협력을 바탕으로 뷰티 브랜드사의 성공적인 제품 출시 및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P&K는 이미 수년 전부터 다수의 홈쇼핑 회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해 뷰티 브랜드사의 성공적인 홈쇼핑 진출을 돕고 있다. 국내 피부인체적용시험 기관 중 P&K만이 유일하게 홈쇼핑사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인체적용시험기관과 홈쇼핑사 간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방송심의위원회와 식약처의 법적 규정에 맞는 화장품의 홈쇼핑 방송 광고 여부를 검토하는 것이다. 이에 P&K에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화장품이나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는 홈쇼핑 방송에서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홈쇼핑은 다른 판매 유통 채널보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사용법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특히 뷰티 제품의 경우 효능과 특징을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근거로 제시해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게 되는데, 이는 과학적 근거와 법적 근거가 매우 중요하다. P&K와 홈쇼핑사의 협력 관계는 뷰티 브랜드에 과학적 신뢰뿐만 아니라 법적 신뢰까지 제공하며 일석이조의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P&K는 홈쇼핑뿐만 아니라 화장품 광고에서 문제가 발생해 행정처분을 받은 사례에 대한 10여 년간의 자체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사들이 마케팅을 할 때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법적으로 문제가 없는 표현을 컨설팅해주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P&K는 화장품 사업을 새롭게 시작하려는 기업들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P&K는 와디즈와 함께 ‘라이징스타 인큐베이팅 투자 프로젝트’를 통해 차세대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중소 뷰티 브랜드의 성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뷰티제품 출시 A to Z: 펀딩에서 인체적용시험까지’라는 주제로 공동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P&K 마케팅팀 관계자는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유통 환경이 다양화되고 있으며, 그만큼 제품의 성공에 있어 유통의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있다. 우리는 단순한 인체적용시험기관이 아닌 뷰티 브랜드의 성공 파트너이자 컨설턴트로서 고객사가 성공하기 위해 마케팅과 유통 측면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지속해서 고민하고 제안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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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국가필수의약품 10종 신규 지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지난 11월 26일 국가필수의약품 안정·공급 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난임치료제와 응급용 면역억제제 등 10개 품목(성분·제형)을 국가필수의약품으로 신규 지정해 11월 27일 공고했다고 밝혔다. ​국가필수의약품은 질병 관리나 방사능 방재 등 보건의료에 필수적이지만, 시장 기능만으로는 안정적인 공급이 어려운 의약품이다. 범부처 협의를 통해 지정되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의약품은 다음과 같다. ​식약처는 이들 의약품이 안정적인 공급 지원 필요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또 지난 10월 2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11월 11일 공포된 「약사법」 개정 사항도 참여 기관에 공유되었다. 특히, 일시적인 수요 증가 등으로 안정 공급이 필요한 품목을 협의회 관리 대상에 포함하는 등의 내용이 주요 골자이다.​협의회 의장인 김용재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내년이면 협의회가 출범한 지 10년이 되는 만큼, 관계 기관의 협조에 감사드린다”며,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기에 협의회를 중심으로 의약품 공급 이슈에 대한 대응 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가필수의약품 안정공급 협의회는 2016년부터 식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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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보제약, 동물병원 전용 투약·건강 보조제품 ...‘벳에이다 3종’ 출시 경보제약(대표 김태영)은 최근 반려동물의 투약 보조와 건강 관리를 돕는 동물병원 전용 제품 ‘벳에이다 3종(테이스티, 하이포, 카디오)’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벳에이다 3종’은 2022년 출시된 ‘벳에이다 플러스’의 신규 라인업으로 반려동물의 기호성과 급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부드러운 습식 제형의 스틱포(12g) 형태로 제작되었다. 스틱 1개에는 특허 유산균 90억마리(투입균수)와 소화 흡수율 개선을 돕는 3대 소화효소(아밀라아제·리파아제·프로테아제)가 함유되어 있다. 벳에이다 3종은 반려동물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급여할 수 있도록 기능별로 구성됐다. ‘벳에이다 테이스티’는 고단백·저지방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사용해 기호성을 높였으며 ‘벳에이다 하이포’는 저알러지 포뮬러를 적용해 식이 알러지 발생 위험을 낮춘 저분자 가수분해 닭고기를 사용했다. ‘벳에이다 카디오’는 심장 건강과 항산화 작용을 돕는 성분을 담았다. 이 제품은 100개입 박스 내 10개입 소박스 형태의 이중 포장으로 동물병원에서의 판매 편의성을 높였다. 경보제약 관계자는 “기호성과 급여 편의성이 높아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벳에이다가 이번 3종 출시로 제품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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