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이동수, www.pfizer.co.kr)이 5월 6일, 발기부전치료제 비아그라의 필름형 제품인 ‘비아그라® 엘(VIAGRA® L)’의 4개 들이 포장을 새롭게 출시한다. 올 2월에 첫 선을 보인 비아그라® 엘은 8개 들이 포장형태로 출시되었으며, 이번에 4개 들이 포장 출시로 제품 구성을 다양화 했다.
비아그라 최초의 필름형 제형으로 출시부터 큰 관심을 받아온 비아그라® 엘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50mg과 100mg 용량을 모두 보유한 실데나필 시트르산염 구강붕해필름 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물 없이 복용이 가능하다. 또한 비아그라® 엘은 입 안에서 녹는 속도가 빠르며 용해성의 차이를 만드는 염을 제거하지 않되 시트르산염의 맛을 개선하도록 단 맛을 추가해 제품을 차별화했다. 용매로 유기용제가 아닌 정제수를 사용한 것도 비아그라® 엘의 또 다른 장점이다.
한국화이자제약 이스태블리쉬드 프로덕츠 사업부(Established Products Business Unit) 김선아 전무는 “올 초 휴대와 복용 편의성을 높인 비아그라 필름형 ‘비아그라® 엘’ 출시 이후에도 환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8개 들이 포장에 이어 4개 들이 소포장 형태를 연이어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진 비아그라 제품과 함께 비아그라의 입증된 발기강직도 효과와 환자 만족도, 그리고 안전성 프로파일을 제공하며 앞으로도 질환 치료와 환자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아그라®는 최초의 경구용 발기부전치료제로 전세계적으로 반향을 일으키며 국내에 1999년 출시됐으며, 이후 지금까지 13년간 오리지널 브랜드의 명성과 신뢰를 지켜오고 있다. 가장 많은 처방 경험을 축적하며 전세계에서 19억 정 이상이 판매됐다. 또한 비아그라는 발기부전을 관리하고 치료할 수 있는 질병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함은 물론 성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변화시키는 등 사회문화 전반에 대해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고 평가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