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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365mc, K-의료가 글로벌 돌풍 이어가나...해외 지점 매출 100억 돌파

인니 4호점, 태국 2호점 확장 및 베트남, 미국까지 확장




 365mc가, 2년 만에 해외 지점 현지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고 올해 4개국 개원을 확정하는 등 K-지방흡입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365mc는 자체 개발한 지방흡입주사 '람스(LAMS)'를 앞세워 동남아 시장에서 뜨거운 현지 호응을 이끌며 탄탄한 수익 구조를 구축해 왔으며, 인도네시아(3개)와 태국(1개) 등 총 4개 해외 지점에서만 누적 매출 105억 원을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월 매출은 8억2107만원으로, 지난해 동월(3억6454만원) 대비 2.25배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나아가 올해 미국과 베트남 진출이 본격화되고 인도네시아와 태국에서 추가 지점 개원이 확정되면서, 글로벌 매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365mc, 美 LA 진출 확정...라지엘과 지방 감소 솔루션 개발 협업도

365mc는 최근 세계 최대 비만 치료 시장인 미국 진출에 성공하며 글로벌 행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365mc LA점 설립을 위한 계약을 최종 체결했으며, 오는 9월 말 개원을 앞두고 있다. 365mc는 LA점 개원 후 매출이 안정되면 뉴욕, 시카고, 애틀랜타, 시애틀 등 주요 거점 도시에 추가 지점 개설을 검토할 계획이다.

미국 진출이 진행됨에 따라 현지 유수 교육기관과 글로벌 제약·IT 기업과의 협업도 기대되고 있다. 지난 2017년 365mc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지방흡입 인공지능(AI)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당시 사티아 나델라 MS CEO는 방한 중 열린 '퓨처나우' 컨퍼런스에서 해당 시스템을 AI 기반 실질 비즈니스 사례로 직접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지난달 진행한 글로벌 제약사 라지엘 테라퓨틱스(Raziel Therapeutics, 이하 라지엘)와의 파트너십 체결도 눈에 띈다. 이번 협력은 365mc의 람스와 라지엘의 지방용해 신약 'RZL-012'를 결합해 복합 바디컨투어링 솔루션을 선보이기 위한 것으로, RZL-012는 현재 미국 FDA 임상 3상 진입을 앞두고 있다.

(주)365mc 김남철 대표이사는 "365mc가 지방에 집중해 축적한 임상 노하우와 기술은 이제 단순한 시술을 넘어, 의료 전 과정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의료공학 시스템'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그간 아시아 시장에서 입증해 온 치료 효과와 운영 시스템이 미국은 물론 유럽 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발휘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동남아 황금어장 노린 365mc..."베트남 진출로 체형·미용 시장 입지 굳힐 것"

미국 시장조사기관 코그니티브 마켓 리서치(Cognitive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동남아시아 의료 미용 시술 시장은 연평균 14.5% 성장해 2031년 약 7억 달러(약 1조3000억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365mc는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2023년부터 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에 본격 나서고 있다. 이 해 자카르타 1호점을 시작으로 1년여 만에 3호점까지 개원했으며, 현재는 자카르타 사우스쿼터(SQ)에 4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지점은 누적 추출된 람스 보틀 수가 4만 보틀에 달하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역대 월 매출 최고치인 5억7000만원을 기록했으며, 현지 법인의 실적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증시 상장도 추진 중이다.

365mc 태국 방콕 지점은 지난해 9월 말 개원 이후 빠르게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개원 반년 만에 호의적인 시장 반응을 얻으며 수익 기반을 확보했고, 매출 상승세에 힘입어 365mc 푸켓(Phuket) 2호점 개원도 확정됐다.

특히 오는 9월 초에는 베트남 호치민 지점 개원을 앞두는 등, 동남아시아 주요 도시 전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365mc에 따르면 호치민 지점을 시작으로, 하노이와 다낭 등 베트남 핵심 도시로의 확장이 잇따를 예정이다.

김 대표이사는 "동남아시아는 빠른 경제 성장과 인구 변화로 미용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며 체형 개선 시장이 꾸준히 확대되고 있어, 365mc의 해외 매출도 한층 더 가파르게 성장할 것"이라며 "365mc만의 자체 의사 교육 시스템을 통해 한국과 동등한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 현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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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종양내과학회, ‘제8회 항암치료의 날’ 행사 개최 대한종양내과학회(이사장 박준오)는 오는 11월 26일 수요일 오후 6시, 흰물결아트센터 화이트홀에서 ‘대한종양내과학회와 함께하는 양희은의 공감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8회 항암치료의 날’을 맞아 암환우와 보호자, 그리고 의료진을 위한 무료 공연으로 진행된다. 대한종양내과학회는 11월 네 번째 주 수요일을 ‘항암치료의 날’로 지정, 2017년부터 매년 항암치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암환우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왔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대한종양내과학회는 이번 항암치료의 날 행사에 가수 양희은을 초청해 기존의 행사와는 다른 콘서트 형식으로 환우들과 만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음악 콘서트를 넘어 암환우와 가족, 의료진이 서로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된 세션들로 구성된다. 공연에 앞서 종양내과 전문의의 강연이 진행되는데, 환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점을 사전에 조사해 강의주제를 정하고, 이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공연 도중에는 가수 양희은, 종양내과 전문의, 암환우가 함께하는 토크 세션도 마련된다. ‘암’이라는 공통분모에 대해 진솔한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