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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한 약가 인하 'NO'...제약사 하나로 뭉쳐 '투쟁'

8만 제약인 서명운동 + α 아이디어 속출 추석 귀향길 친척‧지인, 도매‧원료 관련업으로 확산

 무슨 현안이 발생하면 함께 지혜를 모으기 보다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신약개발 중심회사와 비신약개발 회사등으로 나뉘어 갈등만 증폭 시킨 국내 제약사가 '약가 인하 문제'를 놓고 오랜만에 단합된 모습을 보여 주목되고 있다.

'물에 술탄듯 술에 물탄듯' 어물쩡한 입장을 취했던 협회도 이번에는 조직적이고 적극적으로 회원사들을 독려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이경호회장과 김연판 부회장의 지도력이 이번 약가인하 문제 대응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부분도 이에 기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협회가 시행하기로 했던 서명운동도 상당수 제약인들은 용두사미에 그칠 것으로 전망했지만 그같은 예상을 뒤엎고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협회는 8만 제약인 서명운동을 진행 중인 제약업계가 서명자 확산을 위하여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실천중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7일 제약협회와 업계에 따르면 모 제약사의 경우 임직원들이 이번 추석 귀향길에 ‘보건복지부의 무차별적 약가인하정책 반대 서명지’를 가지고 내려가 고향의 친척과 지인들로부터도 반대 서명운동을 받기로 했다.

협회도 8만 제약인과 그 가족, 그리고 이번에 약가인하반대 공동성명에 참여한 도매, 원료, 단체 등 관련업종으로 서명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기로 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러한 서명자 확산 아이디어는 서명하는 국민들이 반대 이유를 인식하는 효과도 있다. 회원사들과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함께 실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서명지에는 ‘제약기업이 감내할 수 없는 가혹한 약가인하 정책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국민의 약값 부담을 증가시킬 공멸의 정책은 중단되어야 합니다.’는 부제와 자세한 내용이 들어 있어 각계각층의 국민들에게 약가인하 정책의 부당성을 알리는 계기도 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전문위원회는 6일(화) 한국제약협회 4층 회의실에서 회의을 갖고,정부의 일방적인 일괄 약가 인하에 방침에 대하여 산업의 공동 위기임을 깊이 인식하고 제약산업과 공동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하기로 하였다.

홍보를 일선에서 담당하고 있는 입장에서 위기의식과 현 상황에 대한 분석을 통해 언론에 알리고 제약산업이 붕괴하면 관련 업체도 영향을 미치게 되니 제약업계의 노력에 동참을 유도하기로 하였다.

또한 제약업계의 홍보전문가로서 공동의 위기극복을 위해 협회가 추진하는 홍보관련된 모든 사항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역활을 다하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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