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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브 헬스케어, 환자 단체 선정한 최고의 제약사 2년 연속 1위

전 세계 1,150개 환자 단체 대상으로 한 제약회사 평판 인식조사 결과

글락소 스미스클라인(이하 GSK)과 화이자의 합작투자로 설립된 글로벌 HIV(사람면역결핍바이러스) 치료제 전문 기업인 비브 헬스케어(ViiV Healthcare)가 전 세계 1,150개 환자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37개 제약회사에 대한 평판 인식조사에서 2년 연속 가장 좋은 평판을 받은 제약사로 선정되었다.1

이번 조사는 글로벌 보건산업 연구 및 자문 회사인 영국의 페이션트뷰(PatientView) 2014 11월 중순부터 2015 1월 중순까지 실시한 제약회사에 대한 평판 인식조사로, ▲환자 중심 ▲환자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질 ▲환자의 안전 ▲환자에게 유용한 제품 ▲투명성 ▲진정성 있는 활동 등 6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1 비브 헬스케어는 6개 평가 항목 중 환자 중심, 환자에게 높은 품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점, 환자의 안전, 그리고 환자에게 유용한 고품질의 제품 면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아 2013년에 이어 2014년에도 종합 1위를 차지했다.1

비브 헬스케어는 2009 11 HIV 치료의 발전과 환자 케어를 위해 GSK와 화이자가 합작투자를 통해 설립한 HIV 치료제 전문 기업으로, 2012 10월부터 시오노기 제약도 10%의 지분을 취득하며 주주로 합류했다. 비브 헬스케어는 HIV/AIDS에 대해 이전에 다른 어떤 회사가 수행한 것보다 훨씬 더 깊고 폭넓은 관심을 가지고, 효과적이며 새로운 HIV 치료제를 환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현재 비브 헬스케어가 전 세계적으로 시판중인 HIV 치료제는 2014 8월 국내 승인을 받고 출시를 앞두고 있는 새로운 인테그라제 억제제인 티비케이를 비롯해 컴비비어, 키벡사, 셀센트리 등 총 12개다. 비브는 이러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재무 안전성을 확보해 2상 개발 단계에 있는 3개 후보 물질을 비롯하여 5개의 혁신적인 표적치료제로 구성된 업계 선두의 신약 파이프라인에 투자하고 있다.

비브 헬스케어가 이처럼 HIV/AIDS 치료에 집중하는 이유는 아직도 HIV가 전 세계적으로 공공 보건에 있어 주요한 문제이기 때문이다. WHO 통계에 따르면 2013년 말 시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약 3,500만 명의 HIV 감염인이 있지만 이 중 항 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은 전체 감염인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1,290만 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2 특히 어린이의 경우 상황이 더 심각해, 2013년 기준 HIV에 감염된 어린이들 중 항 레트로바이러스 치료를 받고 있는 어린이는 전체의 4분의 1에도 못 미치는 실정이다.2

이러한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비브 헬스케어는 그간 GSK와 화이자가 벌여온 노력을 계승해 개발도상국을 비롯해 도움이 절실한 국가들에서 HIV로 고통 받는 모든 사람들이 HIV 치료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치료제의 접근성 개선에 대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 또한 비브 헬스케어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GSK의 ‘포지티브 액션(Positive Action)’ 프로그램을 이어받아 HIV 관련 커뮤니티에 대한 꾸준한 지원 활동도 펼쳐 나가고 있다. GSK는 지난 2002년부터 전 세계 63개국에서 65개의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HIV를 예방하고 HIV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차별을 개선하면서 치료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구축하는데 앞장서는 강력한 지역사회 HIV 지원 활동 프로그램인 ‘포지티브 액션’을 실시해왔다.

비브 헬스케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viivhealthc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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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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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