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대표 조용준)과 “화창토산”의 화장품 사업 전문 자회사인 ㈜씨케이글로벌네트(대표 김준혁)는 최근 기능성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요우커” 시장 공략을 위해 분야별 최고의 기업간 제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즉, 국내 피부과 처방 일등기업으로서의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한 "동구바이오제약"과 연평균 80만명 이상의 중국관광객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사후면세점 "화창토산"의 화장품 사업 전문 자회사인 "씨케이글로벌네트"가 화장품 사업 협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동구바이오제약"은 기능성화장품에 대한 기획/연구/개발을, "씨케이글로벌네트"는 국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사후면세점을 통한 마케팅/판매를 주로 담당하게 되며 또한, 양사는 향후 중국 등 해외진출을 위한 상호협력에 합의함으로써, 최고의 기술과 최적의 유통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사후면세점은 외국인 관광객이 여행 중에 구입한 물품을 사용하지 않고 자국으로 가져간다는 조건으로 구입 물품의 부가가치세 등 내국세를 출국 전에 환급 받을 수 있는 상점을 말한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사의 국내 피부과 처방 일등기업의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으로 축적해 온 줄기세포, 펩타이드, 연고크림제 관련 기술플랫폼을 활용하여 화장품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피부복원"에 효과적인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하고 국내 일등 사후면세점에 유통시킴으로써 "피부복원" 화장품 기술력을 세계에 입증함과 동시에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씨케이글로벌네트” 김준혁대표는 국내 피부과 처방 일등기업인 “동구바이오제약”과 화장품 사업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하며 모기업의 강력한 유통망을 통해 외국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한국 화장품을 공급하여 화장품 한류를 지속시키고 나아가 해외 수출을 통하여 화장품 강국임을 알리는데 일조하겠다는 희망을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