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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醫, ‘2016 개원 준비 회원을 위한 세미나’ 성료

개원 준비 회원 120여명 참석 및 개원을 위한 핵심 준비사항 안내

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김숙희)는 지난 2월 20일, 서울시의사회관 5층 강당에서 12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개원 준비 회원을 위한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서울시의사회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원을 준비하는 회원을 위하여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으며 매년 사전등록을 한 회원 중 80%가 개원을 준비 중인 봉직의‧수련의‧공보의 및 군의관일 정도로, 젊은 의사 회원들의 개원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김숙희 회장은 개회사에서 「개원가의 환경이 예전보다는 많이 어려워 졌지만, 여전히 개원의가 되는 것은 의사들의 꿈이고 꽃이기 때문에 녹록지 않은 의료 환경이지만 본회를 비롯한 모든 단체들이 의사들이 진료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테니 오늘 본회가 준비한 강의에서 개원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길 기원한다.」 고 하였다.


‘2016 개원 준비 회원을 위한 세미나’에서는 현재 개원을 준비하는 회원이 가장 궁금할만한 사항인 단독‧공동 개원의 장‧단점 및 환자 늘리는 마케팅(박기성 골드와이즈닥터스 대표이사), 의료법 핵심체크(전성훈 서울특별시 법제이사‧변호사), 병‧의원 세무 및 노무점검방법(이영오 리치마케팅 대표이사) 등 3가지 강의와 본회 김종웅 부회장‧진옥현 의무이사‧서대원 재무이사‧장영민 정보통신이사가 참여하여 개원을 했을 때 실제로 마주칠 수 있는 문제에 대하여 대화를 나눠보는 ‘개원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마련하였고, 참석한 회원들에게 개원에 필요한 정보와 현실적인 개원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것에 대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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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취해소 음료 10개 중 9개 제품..."실제 효능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숙취해소 관련 표현을 사용해 표시·광고하는 식품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실증자료를 검토한 결과, 실증자료를 갖추고 표시·광고하는 총 46개사 89품목 중 약 90%에 해당하는 39개사 80품목이 숙취해소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식약처는 올해 1월 1일부터 숙취해소 관련 표현을 사용해 표시·광고하는 식품은 인체적용시험 실증자료를 갖추고, 자율심의기구(한국식품산업협회)의 심의 결과에 따라 표시·광고하도록 하는 제도를 시행한 바 있다. 이번 검토는 2020년에 관련 규정이 마련된 이후 4년의 유예기간을 두고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업체가 구비한 실증자료의 객관성·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이다. - 식약처 실증 결과 "효능 확인" 된 제품 목록(39개사 80품목) 식약처는 지난 3월 숙취해소 표시·광고 식품을 생산·판매하거나 예정하고 있는 제조업체에 인체적용시험 등 실증자료 제출을 요청했다. 식약처는 자료를 제출한 46개사 89품목에 대해 ▲인체적용시험 설계의 객관적 절차·방법 준수 여부 ▲숙취 정도에 대한 설문 ▲혈중 알코올 분해 농도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농도의 유의적 개선 여부* 등을 살펴보았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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