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약학대학(학장 김종국)은 11일(목) 약학관 회의실에서 약학정보원(원장 김대업)과 실무교육 인프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약학정보원 인제대 약대 학생들의 내실 있는 실무이론 교육과 실습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과 장비를 지원하며, 인제대 약대는 약학정보원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교육과정에 반영하게 된다.
이번 MOU체결로 약학정보원은 약국 관리 및 보험 청구프로그램(PM2000), 자동처방입력시스템, 약국경영지원을 위한 전산시스템, 약국세무전산시스템, 의약품정보검색시스템, 약품별 복약지도시스템, 제약회사용 의약품종합정보 프로그램 등 우수한 장비들을 인제대 약대에 지원한다. 인제대 약대 학생들에게는 의약품 정보 관리, 임상약료, 약국경영 등 실무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인제대 약학대학 김종국 학장은 "약학정보원이 구축한 약학정보와 시스템을 이번 MOU를 통해 인제대 약대 실무실습에 도입해, 실무실습 교육 준비과정에서 좋은 성과가 나타나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번 MOU를 시작으로 인제대학교 약학대학을 경남권 의약정보의 메카로 기능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약학정보원 김대업 원장은 "약학정보원은 이번 협정을 통해서 인제대 약대의 6년제 실무교육 기틀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며 MOU 체결 배경을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