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다양한 의료기관 선택정보를 제공하는 ‘병원정보’ 앱이 10월 15일(월) 서울프라자호텔에서 열린 코리아모바일어워드 시상식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병원정보’ 앱은 지난해 3월 출시되어 사용자 평가 4.2이상(5점 만점)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10만 명이상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병원찾기 대표 앱이다. 이 앱에서는 스마트폰 위치기반기술을 적용한 ‘내 주변 병원찾기’는 가까이 있는 해당 병원과의 거리, 병원의 전문의사수, 시설, 장비에 대한 정보와 병원평가정보가 제공되며, ‘지도보기’ 및 길안내 편의기능까지 융합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심사평가원이 보유한 다양한 병원자료와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 포괄수가제 실시병원, 혈액투석 실시병원, 분만실 보유병원, CT장비 보유병원 등 국민이 본인의 질환에 따라 진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심평원 건강정보서비스부는 스마트폰으로 검색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 국민의 의료선택권을 높이는 것은 물론, 사용자가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심사평가원의 통합 모바일 서비스인 ‘건강정보’ 앱은 2010년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모바일 앱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