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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엔케이-유투바이오,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와 검사서비스 무료제공

태전그룹 오엔케이(대표 강오순)는 하하하얼라이언스 회원약국을 대상으로 장내 미생물 검사 선두기업인 유투바이오(대표 김진태)의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와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체험단 행사는 약사가 장내 미생물 검사를 통해 고객에게 장 환경 분석결과를 알려주고, 이에 따라 내 몸에 딱 맞는 개인 맞춤형 프로바이오틱스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향후 2차, 3차에 걸쳐 이어질 대형 프로젝트의 시작이다.  

오엔케이와 유투바이오가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는 하하하얼라이언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약국 전용 고객관리(CRM) 시스템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의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1차 목표인 3000명에게 혜택을 나눠줄 예정이다. 우약사 시스템을 통해 전문기업의 서비스와 약국 고객을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한다. 

오엔케이 마케팅 관계자는 “그간 약사는 프로바이오틱스 상담 시 식습관에 따른 제품을 추천할 순 있지만, 개인별 미세한 장내 환경까지 고려해 관리할 수 없었다”면서 “이번 고객 체험단을 통해 약사는 단골고객에게 장내 환경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효과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도 선물할 수 있다. 건강에 관심 있는 약국방문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정확한 데이터 역시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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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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