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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ㆍ병원

부천세종병원이 심혈관질환 국산의료기기 개발에 적극적인 이유는?

궁극적으로는 심장혈관질환자 치료에 이바지 목적

부천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심혈관질환 국산의료기기 개발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부천세종병원 심장내과 박상원 부장이 국내 고주파의료기기 제조기업 ㈜스타메드(신경훈 대표이사)와 00월 00일(목) 심혈관 고주파 의료기기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제조의 힘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심혈관 의료기기의 임상 노하우 및 임상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관련 협약에 주도적인 역할을 맡은 박상원 부장은 “현재 심장혈관 의료기기의 경우, 해외 메이저 회사 제품이 대부분이었기에 의료기기 자체가 서양인의 체형에 맞게 되어있어 국내 환자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을 겪어왔었다”며, “심장 혈관 의료기기 분야에서 국내 제품의 성공을 견인하고, 나아가 국내 심장혈관질환자의 치료에 이바지 하고자 하는 바람”이라며 제품 개발에 참여하는 이유를 밝혔다.


한편, 부천세종병원은 연간 30만 명의 심장병 환자가 찾는 대한민국 유일 심장전문병원으로서, 32인의 심장전문의(성인심장 20명, 소아심장 13명)가 진료하고 있으며, 365일 24시간 상주함으로써 중증의 심혈관질환자를 신속하게 치료하고 있다. 또한, 13년 연속 관상동맥우회술 1등급, 종합병원 최초 JCI 인증, 3년 연속 美 뉴스위크 대한민국 100대 병원 및 전문병원 부문 '최상위병원'에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심장 의학 발전을 견인하고 있다.


개발 협약에 참여한 국내 제조기업인 ㈜스타메드는 2009년 설립 이후 지난 10년간 꾸준히 고주파열 치료술을 위한 제품을 연구해 온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으로, 고형암(간암, 신장암, 폐암 등)과 양성종양(갑상선, 근골격계 종양 등)의 치료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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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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