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의 중국 염모제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지난 4일, 중국의 최고 인기 왕홍(인플루언서)인 리쟈치 외 다수 유명 왕홍이 포진한 상하이의 왕홍 서비스 업체 ‘미파이(米派商贸(上海)有很公司)’와 라이브커머스 연간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타오바오, 티몰, 알리바바 등 중국 내 주요 유통 채널을 포함한다. 가수 태연과 함께 한 광고 캠페인 오픈 이후 대형 왕홍 서비스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미파이를 대표하는 왕홍 리쟈치는 약 3억 8천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에만 약 3,723억 위안(한화 72조 5,985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중국 연중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절 행사에서는 하루 매출 106.5억 위안(한화 2조 767억 원)을 달성한 바 있다. 이날 리쟈치의 라이브 방송 시청자 수는 약 6,209만 명으로 중국 라이브 방송 사상 역대급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
이지엔은 지난 3월 24일, 브랜드 글로벌 모델로 가수 태연을 선정한 소식을 알리며 K-POP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다. 이날 전 세계 16개국의 이지엔 브랜드 계정 및 파트너 계정에서 태연이 출연한 광고 영상이 동시에 게재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