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내 가족의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돕는 스마트폰 주치의 ‘엠하이닥’이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버전도 출시됐다. 이에 6월 27일부터 아이폰 이용자들도 ‘엠하이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출시 첫 주 만에 구글 플레이 마켓의 건강/운동 카테고리 신규 인기 앱에서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됐던 ‘엠하이닥’은 스마트폰 하나로 의사와 쉽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엠하이닥의 주기능으로는 ▲상담을 원하는 의사와의 1:1 상담 ▲진료예약 ▲지역별, 진료과별, 질병, 증상별, 테마별 등 차별화된 의사 검색 서비스 ▲맞춤형 건강 콘텐츠 메일링 ▲처방전과 초음파 사진 등 건강 정보와 관련된 이미지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헬스포토 다이어리 기능 등이 있다.
엠하이닥을 사용해 본 네티즌들은 “이제 더 이상 병원에서 기다리는 시간낭비는 없을 것 같고 병원 가기 전 상담도 미리 받아볼 수 있어 합리적이고 유용한 어플이네요”, “위치기반으로 의사를 추천해주는 것이 좋고, 직접 상담하기 민망하거나 시간이 부족할 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의 질병이나 증상에 따라 동네 병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간편해요”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엠하이닥은 어플리케이션 출시 기념 통큰 이벤트(http://www.mhidoc.co.kr/event/Event20130617)를 진행 중이다. 7월 8일까지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회원가입,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에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힐링 여행 지원금, 3,000개의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iOS 출시를 기념해 게릴라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엠하이닥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MHidoc)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