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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자의사회 미혼모 가족 지원사업 구체화

떳떳한 양육자의 삶 지지 위한 프로그램 준비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이향애)는 우리 사회의 대표적인 소외계층인 ‘미혼모 가족’을 실질적이고, 체계적으로 돕는데 가능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한국여자의사회는 2월 13일 오후 7시 코리아나호텔에서 ‘미혼모가족지원회 워크샵’을 개최하여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당위성과 경험, 그리고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향후 미혼모 지원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방안을 토의했다.


앞서 한국여자의사회는 지난해 9월 ‘미혼모 가족 지원 TFT’를 구성하여 ‘미혼모가족(엄마, 아기)’을 중심으로 의료 및 교육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한 바 있으며, 이향애 회장이 미혼모가족지원회의 회장을 맡고, 조종남 전 의권위원장이 팀장을 맡는 등 13명의 위원으로 지원 조직을 구성한 바 있다.


 이어 여의사 회원을 대상으로 미혼모를 따뜻하게 진료할 마인드가 있는 센터병원을 모집하고 센터병원을 중심으로 미혼모의 건강관리와 부모교육 등 의료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준비하는 중에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그동안 ▷한국여의사회 인천지회에서 전개해 온 미혼모 지원사업 내용( 인천지회 박혜영 회장) ▷미혼모의 현실과 사회적 자립을 위한 방안(미혼모 TFT 조종남 팀장) ▷의료지원과 교육 분야 가운데 건강증진을 위한 ‘여성 금연(특히 미혼모 대상)’ 교육과 실제(가톨릭의대 예방의학 이강숙 교수)에 대한 강좌를 듣고 한국여자의사회 차원의 미혼모지원사업 프로그램 개발 및 실천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국여자의사회는 이날 워크숍에서 앞으로 미혼모 가족지원 사업을 전개하는데 있어 미혼모 가족의 의료적인 문제는 물론 그들의 경제적, 법률적, 문화적, 교육적인 문제를 포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유관 단체와 협력을 강구키로 했으며, 재원확보를 위한 바자회나 모금사업 등도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동시에 미혼모들이 임신중절이나 입양이 아닌 양육자의 삶을 선택하여 떳떳이 살아갈 수 있도록 미혼모 자조모임을 도와, 강의와 상담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방송출연 등의 사회적 프로그램을 통해 미혼모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을 불식시키는데도 앞장서기로 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한국여성변호사회 조현욱 회장과 이상희 사무차장, 미혼모가족협회 김도경 대표, 김미선 운영위원, 정수진 상담팀장, 홈프러스 e파란재단 조현구 국장, 안명화 주임이 참석하여 발제를 경청하며 사업동참 의지를 밝혀 의의를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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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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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처,팥빙수·커피 배달 음식점 등 집중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조리해 배달·판매하는 음식점과 뷔페 등 음식을 대량 조리·판매하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6월 23일부터 27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소비 증가가 예상되는 간식류와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대량 조리 음식의 위생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점검 대상은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배달 음식점 ▲ 뷔페, 푸드코트 등 음식을 대량으로 조리·판매하는 음식점 중 최근 점검 이력이 없거나 식품위생법 등 위반 이력이 있는 업소 3,400여 곳으로 선정하였다. 주로 그간 위반 빈도가 높았던 ▲건강진단 실시 ▲식품·조리장의 위생적 취급 ▲소비기한 경과 제품 보관·사용 ▲제빙기의 위생적인 관리 등 식품위생법 준수 여부 전반을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팥빙수, 커피, 아이스크림 등 조리식품 200여 건을 무작위로 수거해 식중독균*등을 검사한다. 식약처는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하는 배달음식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2021년부터 다소비 배달음식을 선정하여 점검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소비 경향, 식중독 발생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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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ㆍ약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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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내귀에닥터’ 통해 누적 수익 1천만원 달성...모두 기부 한미사이언스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사회공헌을 통해 진정성 있는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지난 5월 30일 서울 송파구 본사 2층 파크홀에서 유튜브 채널 ‘내귀에닥터’를 통해 발생한 누적 수익금 1,000만원을 환우에게 전달하는 뜻깊은 기부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내귀에닥터’는 2019년부터 한미약품 디지털마케팅팀이 운영 중인 대국민 질환정보 유튜브 채널로, 전문의들이 출연해 환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쉬운 질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초기 진단과 치료를 돕고 있다.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갖춘 이 채널은 현재까지 높은 구독자 성원과 함께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채널 운영을 통해 발생한 수익 전액을 환우 치료비로 환원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후원에 그치지 않고, 내귀에닥터 채널 커뮤니티가 함께 수혜환우를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의미를 더했다. 유튜브 채널 내 공모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사연 중 투표를 거쳐 만성혈소판감소증을 앓고 있는 11세 소아환우가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기부식에는 박재현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진과 환우 가족이 참석해 나눔의 시간을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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