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금)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한풍제약, ‘에브리핏’ 등 건강기능식품 3종 출시

마케팅부 고기현 이사 “한풍 핵심가치 담아 제조... 소비자의 편의성과 건강을 고려"



한풍제약(대표 조인식, 조형권)이 최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브리핏’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한 제품은 눈 건강을 위한 ‘에브리핏 눈편한루테인’, 뼈와 치아 건강을 위한 ‘에브리핏 이편한덴티’, 구강 항균 및 항산화 작용을 하는 ‘에브리핏 쓰리칼라프로폴리스’다. ‘에브리핏 ’은 한풍제약의 핵심가치인 ‘홍익인간’에서 유래되어, '모든 사람들에게 고루 이익이 되게 한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에브리핏 눈편한루테인’은 황반색소를 구성하는 루테인이 1캡슐당 식약처에서 고시한 1일 최대 섭취량(20mg)으로 함유돼 있고, 눈의 피로도를 개선하는 아스타잔틴과 코로나19로 인한 긴 실내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와 아연을 포함했다. 아울러 부원료까지도 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빌베리추출분말, 블루베리추출분말, 정제어유 등)들로 알차게 배합했다.


▲’에브리핏 이편한덴티’는 프로폴리스추출물과, 칼슘, 비타민C, 비타민D, 식물스테롤, 피쉬콜라겐분말, 리소짐, 옥수수수염추출분말 등 치아와 뼈 건강에 더불어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15종류의 영양성분과 부원료를 배합한 제품이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그만큼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이 줄어들어 잇몸 부종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에브리핏 쓰리칼라프로폴리스’는 츄어블 연질캡슐 제품으로, 브라운, 그린, 레드프로폴리스 3종이 모두 함유돼 있다. 프로폴리스는 외부의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꿀벌이 생성한 물질로, 세포손상을 유발하는 유해산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하는 항산화 효능만이 아니라 입 속 세균을 억제하고 면역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레드 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동북부 맹그로브 지역 희귀나무의 빨간색 진액을 이용하여 항산화 활성도가 뛰어나고 브라운, 그린 프로폴리스에는 없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한 3세대 프로폴리스로 불린다.


더불어 섭취 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페퍼민트오일, 에리스리톨 등의 부원료와, 항산화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셀렌, 비타민E의 주원료와 포도씨유, 식물혼합추출분말(산약, 오가피, 진피 등), 세븐베리추출분말(아사이베리, 크랜베리, 블루베리 등)의 부원료를 배합한 제품이다.


마케팅부 고기현 이사는 “한풍제약의 핵심가치를 담아 모든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될 수 있도록 주력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편의성과 건강을 고려하여 좋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을 제조한 한풍네이처팜은 지난 2010년 한풍제약 자회사로 설립 후 건강기능식품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조자개발생산(ODM) 사업을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기준 150여 개 제품을 생산했으며, 최근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여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에 대해 다양한 천연물 소재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풍제약은 최근까지 300억원을 투자해 전용면적 2,500평 규모의 일반의약품 CMO 전용 신공장을 완공해 종합비타민 및 경옥고 등 위수탁 10여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BGMP를 획득해 타사와 신약개발 협력으로 천연물의약품 한방원료의약품 공급량도 빠르게 늘려가면서 건강보험 단미혼합제,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한방 원료의약품, CMO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행정

더보기
“피부과 의사 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이런 표현 사용하는 광고,"문제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00의사추천’, ‘병원전용 화장품’ 등을 표방하며 온라인에서 유통·판매되는 화장품의 판매게시물을 점검한 결과, 「화장품법」을 위반한 237건을 적발하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등에 접속 차단을 요청했다. 해당 표현들은 지난 1월 개정된 「화장품 표시·광고 관리지침」에 새롭게 사용금지 표현의 예시로 추가되었다. 식약처는 ▲‘00의사 추천’, ‘병원전용’, ‘병원추천’ 등 사실과 다르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가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91건, 38.4%) ▲‘피부염증감소’, ‘피부재생’, ‘항염’ 등 의약품 효능·효과를 표방해 화장품을 의약품으로 잘못 인식할 우려가 있는 광고(114건, 48.1%) ▲‘주름개선’ 등 일반화장품을 기능성화장품으로 오인하거나 기능성화장품 심사 내용과 다른 광고(32건, 13.5%) 등에 대해 점검하여 적발했다. 또한, 이번 점검은 1차 적발된 판매업체의 부당광고 186건에 대한 책임판매업체를 추적·조사하여, 책임판매업체의 위반 광고 51건을 추가로 적발한 결과 총 237건을 차단 조치했다. 적발된 책임판매업자 35개소에 대해 관할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현장 점검 및 행정

배너
배너

제약ㆍ약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의료·병원

더보기
9년전 서울대병원이 소 심낭 이용 개발한 '인공패치'..."안전.유효성확인" 이종이식 청신호 서울대병원 연구진이 소 심낭을 이용해 개발한 심장 및 혈관 재건 치료용 인공패치가 장기적으로 우수한 치료 성능을 갖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들은 환자에게 이식된 451건의 패치를 9년간 추적한 결과,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합병증이 없고 재수술률도 5% 미만으로 낮아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안전성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의대 심장혈관흉부외과 김용진 명예교수·서울대병원 임홍국 교수와 부천세종병원 이창하·김응래·임재홍 공동연구팀은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환자에게 이식된 국산 심혈관용 인공패치 ‘Periborn’을 대상으로, 합병증과 재수술 여부를 장기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확인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종이식은 수술이나 시술을 통해 동물의 조직 및 세포(이종이식편)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치료 방법이다. 인공패치는 주로 심장과 혈관의 치료에 사용되며, 특히 소아 환자의 선천적 심장 결손 재건 수술에서 활용된다. 이종이식 후 조직 손상, 염증, 석회화 등을 방지하려면 재료의 생체 적합성과 안정성을 높여 면역반응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2014년, 서울대병원 심혈관계 이종장기 연구팀(김용진·임홍국 교수)은 이종조직의 면역거부반응을 낮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