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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보젠 자회사 근화제약 유통망 통해 본격 공급

내년부터 대형 종합병원, 피부과 병의원에서 판매

전세계 피부미용계에 비타민C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현대아이비티의 피부용 비타민C 제품들이 내년부터 국내 대형 종합병원과 피부과의원 등에서도 본격 판매된다.

코스닥 상장기업 현대아이비티(대표 오상기, 048410)는 올하반기부터 추진해 온 피부용 비타민C 브랜드 '비타브리드C'의 병원용 제품개발이 완료돼, 내년 1월부터 알보젠 계열 근화제약을 통해 전국 대형 종합병원과 피부과 병의원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현대아이비티 비타브리드C 제품은 다국적 제약회사 알보젠의 자회사인 근화제약을 통해 올해 4월부터 전국의 약국에서 판매돼 비타민C 열풍을 주도해 왔는데, 내년부터는 종합병원과 병의원까지 판매망이 확대됨에 따라 대한민국 의료계 전역에 비타민C 열풍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아이비티는 이번에 개발된 병의원용 비타브리드C 제품은 의료계 특성과 편의를 감안해 기존 파우더형을 포함, 다양한 제형의 제품으로 상품화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아이비티와 근화제약은 내년초부터 공동으로 대규모 광고-마케팅을 추진하기로 방침을 정하는 등 병의원 제품판매를 위한 긴밀한 공조체제에 돌입한 상태다.

이와관련, 현대아이비티는 일본 파트너이자 일본 최대 PR마케팅 그룹사 '벡토르'도 현대아이비티의 병의원 시장 진출에 맞춰, 내년초부터 비타브리드C 제품의 제형을 기존의 파우더 제품 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과 보습제 등으로 다변화하고 TV광고 등 대대적인 광고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아이비티 오상기 대표는 "한국의 근화제약과 일본의 벡토르사가 비타브리드C 제품을 내년 주력상품으로 집중 판매하겠다고 나선 것은, 올 한해동안 비타브리드C 제품을 테스트 해 본 결과 제품효능과 시장성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을 가졌다는 증거"라고 분석하고 "2015년부터는 적극적인 광고와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비타브리드C 제품을 국내외 시장에 알리고 판매를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아이비티는 차세대 바이오 융합기술을 보유한 회사로서, 피부에 바르는 비타민C 파우더 제품 "비타브리드C"를 개발해 한국과 일본 홍콩 등에 시판하고 있고, DNA 및 항암치료제 관련 나노융합기술을 상용화 하기 위한 연구개발을 하고있는 바이오 기업이다.

현대아이비티가 보유한 "미네랄-약물 전달체" 기술은 세계 각국에 특허등록되었으며, 미국화학회지(JACS), 독일화학회지(Angewante Chemie-International Edition)의 표지논문으로 선정됐고, 네이처지(Nature)의 하이라이트에 소개됐으며, 미국재료학회에서 8대 혁신기술로 소개되는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차세대 바이오기술이다.

현대아이비티의 비타브리드C는 피부용 파우더로 개발된 비타민C 제품으로 12시간 이상 활성 비타민C를 피부 속 깊이 진피층까지 전달해 피부미용과 피부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첨단 바이오 제품이다. 비타브리드C 파우더 물질은 국제화장품협회(CTFA)에 신물질로 등록되었고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도 물질명이 등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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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산제약,리포좀 기술 개발 이어 특수제형 의약품 연구 개발 탄력 받나 주식회사 다산제약(대표이사 류형선)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KBIOHealth, 이사장 이명수)과 8월 27일 다산제약 아산공장에서 특수 제형 의약품의 공동연구 및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체결식에는 다산제약의 류형선 대표이사, 정인성 생산본부장, 김수진 제조기술실장, 류호준 개발본부장을 비롯해 KBIOHealth의 이명수 이사장, 김지훈 바이오공정개발부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연구 인프라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첨단·특수제형 의약품 공동연구 및 타당성 평가 ▲공동개발 및 국내외 사업화 전략 수립 ▲기술이전 및 생산 인프라 활용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이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나노의약품, 장기지속형 주사제 등 특수 제형 의약품 분야와 더불어 다산제약의 DDS 고유 기술을 활용한 펩타이드 의약품 분야에서 공동연구와 사업화를 적극 추진한다. 양사는 이러한 기술 협력 강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호 이익을 도모하고, 첨단 의약품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상용화에 기여한다는 데 목적이 있다. 류형선 대표이사는 “KBIOHealth와의 협력을 통해 다산제약의 연구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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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팬데믹, 국내 불면증 환자 수면제 사용 큰폭 증가..."부작용 모니터링 필요” 코로나19 팬데믹이 국내 불면증 환자의 수면제 사용을 크게 증가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대병원·서울의대 공동 연구팀은 전국 814만여 명의 불면증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팬데믹 기간 전체 연령대에서 수면제 처방량이 기존 예측치를 초과했으며, 여성과 70세 이상 고령층은 절대 처방량이 많고, 18~29세 젊은 성인층은 예측치 대비 증가폭이 가장 컸다고 밝혔다. 불면증상은 10명 중 3~5명이 생애 어느 시점에서든 겪을 만큼 흔한 증상이다. 특히 잠들기 어렵거나, 자주 깨거나, 새벽에 일찍 깨는 증상이 반복되는 대표적인 수면 장애인 불면은 장기화될 경우 우울·불안 등 정신건강 문제뿐 아니라 신체 질환 악화와 삶의 질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그동안 해외에서는 팬데믹 동안 수면제 사용이 증가했다는 연구들이 있었지만, 국내에서 팬데믹 이전 처방 추세를 기반으로 예측치와 실제 처방량을 비교한 대규모 분석은 이번이 처음이다. 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이유진 교수와 서울의대 예방의학교실 신애선 교수 공동 연구팀(공동 제1저자: 서울시보라매병원 신지윤 교수, 서울의대 전소연 연구원)은 국민건강보험 데이터를 활용해 2010년부터 2022년까지 국내 18세 이상 불면증